[미디어펜=이보라 기자] 하나카드는 해외여행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수가 지난해 7월 출시된 후 11개월 만에 100만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 사진=하나카드 제공


‘트래블로그’는 △환율 우대 100% △해외 이용 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무료 혜택과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플레이트 디자인으로 여러 커뮤니티에서 회자되며 호평받았다. 또 최근 사용 가능 통화를 18종으로 확대하고 체크카드에 이은 신용카드 출시로 시장의 긍정적 반응을 높이고 있다.

‘트래블로그’의 인기는 관련 지표들을 통해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다. 지난달 환전 금액은 700억원을 넘어섰고 누적 환전 금액도 3000억원을 돌파했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수 100만 돌파를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18종 통화의 ‘환율 100% 우대’ 기간을 8월 31일까지 연장한다. 또 이달 12일부터 내달 9일까지 외화 하나머니를 10만원 이상 충전(환전)한 고객 중 매주 추첨을 통해 △여행 지원금 100만 하나머니(1명)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권(100명) △인천공항 커피앳웍스 아메리카노(400명)까지 총 3000만원 상당의 여행 관련 경품을 제공한다.

트래블로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트래블로그 줄서기 챌린지!’ 캠페인을 준비했다. 이달 12일부터 한 달간 트래블로그와 함께 해외여행을 떠나는 12종의 줄서기 피드 중 마음에 드는 하나를 골라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가고 싶은 나라와 함께 게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왕복 항공권(1명) △필름 카메라(5명) △배달의 민족 5만원 쿠폰(14명)을 제공한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금융그룹 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디지털 환전 및 결제 서비스를 선보이며 해외여행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SKT로밍, 여행자보험 가입 등 ‘트래블로그’만의 특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으로 ‘해외여행 1등 카드사’의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