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 관련 투자 및 인력 확충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SK하이닉스가 ‘안전 최우선 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에 나섰다.

   
 

SK하이닉스는 그룹의 지원 아래 지난 5월부터 CEO 직속으로 운영중인 ‘특별 안전 점검단’을 주축으로 다각적인 안전 관리 강화 방안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현재 이천과 청주 사업장을 기준으로 1230억 원의 투자를 집행하고 있다. 이를 매년 10%씩 늘려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 간 총 4070억 원의 재원을 안전관리 및 시설 강화에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40명 수준인 안전관련 전공 인력을 2016년까지 80명 수준으로 두 배 가량 증원할 방침이다. 특히 추가로 채용한 인원 중 일부는 SHE(Safety, Health, Environment) 관리 실태 점검을 전담하기 위해 신설되는 ‘SHE감사조직’에 배치된다.

이 외에 고위험 시설에 대한 안전 확보와 협력사 안전관리 향상 작업, 안전 전문인력 양성 마스터플랜 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세밀한 안전관리 활동도 함께 추진 중이다.

하반기에는 외부 전문 기관을 선정해 사업장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안전관리 강화 활동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안전 최우선 경영 실천을 통해 세계 일류 수준의 안전 문화를 정착시킴은 물론 국민의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안전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