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중 아메리칸 에어라인 항공기의 프리미엄 클래스에 설치

삼성전자가 ‘갤럭시탭 10.1’ 제품 6,000대를 아메리칸 에어라인(American Airlines) 항공기의 프리미엄 클래스에 탑재한다.

삼성전자와 아메리칸 에어라인 양사는 현지 시간 13일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아메리칸 에어라인 본사에서 ‘갤럭시탭 10.1’ 대량 공급 등에 관한 협약(LOI: Letter of Intend)을 체결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탭 10.1’은 3분기 중으로 아메리칸 에어라인 항공기의 프리미엄 클래스에 설치되며, 탑승객들은 다양한 컨텐츠와 게임 등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삼성은 ‘갤럭시탭 10.1’이 이번 공급 협약에 앞서 가장 얇고(8.6mm) 가벼우며(560g) WXGA급 10.1인치의 선명한 화면과 편리하고 다양한 UI 等 ‘갤럭시탭 10.1’의 하드웨어적 강점과 사용 편의성이 높은 평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미국 시장에서 6월 8일부터 시판된 '갤럭시탭 10.1'은 17일부터는 베스트바이 全 매장과 아마존 등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판매된다.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탐 호튼(Tom Horton) 사장은 "항공기에 태블릿을 제공하는 것은 아메리칸 에어라인이 최초 케이스가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클래스 탑승 고객들에게 삼성 갤럭시탭을 통해 최첨단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