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S' 원료 등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20여 종, 좋은 반응 얻어
[미디어펜=김태우 기자]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22일 중국 건강기능식품 박람회 'HNC 2023'에 참가해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제품, 기술력 등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HNC 2023'은 △건강 식품 △보조 식품 △자연 약초 △기능성 원료 등 건강 관리 분야와 관련한 다양한 제품 및 소재 등을 출품하는 국제 전시회로, 올해 행사는 중국 상하이 국가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개최됐다.

   
▲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22일 중국 건강기능식품 박람회 'HNC 2023'에 참가해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제품, 기술력 등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사진=일동바이오사이엔스 제공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한국관 연합 기업으로 참가해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비롯한 기능성 소재 △4중 코팅 공법 등의 원천기술 △전용 설비 및 관련 인프라 등을 소개했다.

회사 측은 특히 △미국 '자체검증 GRAS'(Self-Affirmed Generally Recognized As Safe) 원료 △캐나다 보건부 NHP(Natural Health Product) 등록 원료 △할랄(halal) 및 코셔(kosher) 인증 원료 등 자사가 보유한 20여 종의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소재가 다수의 참가 기업 및 관계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중국을 비롯한 인접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파트너사 발굴 및 거래선 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차별화된 원료와 소재, 현지 맞춤 전략 등을 발판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 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2016년 설립된 일동홀딩스 계열 건강기능식품 전문 회사이다. 독자 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를 비롯한 다수의 기능성 소재, 안정성을 높이는 4중 코팅 특허 공법 등을 앞세워 국내외 유수의 업체에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제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