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노무현 전(前) 대통령과의 내용과 참여정부 등에 대한 내용 담아

노무현재단 문재인 이사장이 '문재인의 운명' 책에서 이인규 중수부장을 "오만하고 거만하다"고 비판했다.

문재인 이사장은 15일 출간한 고(故) 노무현 전(前) 대통령과의 내용과 참여정부 등에 대한 내용을 담은 증언록인 '문재인의 운명' 중 故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 전후를 다루는 부분에서 이같이 밝혔다.


'문재인의 운명'
▲'문재인의 운명'


문 이사장은 "이인규 중수부장이 대통령을 맞이하고 차를 한잔 내놓았다. 그는 대단히 건방졌다. 말투는 공손했지만 태도엔 오만함과 거만함이 가득 묻어 있었다"고 회상했다.

책에서는 문재인 이사장과 故 노무현 전 대통령 두 사람의 ‘운명’ 같은 30년 동행을 통해서 본 자신의 삶의 발자취에 대한 기록과 함께 故 노무현 전 대통령과 참여정부 비사 가운데 처음 공개되는 내용이 다수 포함돼 있다.

책은 모두 4부로 구성돼 있으며 문재인 이사장이 처음 노무현 당시 변호사를 만나 함께 노동-인권변호사로 활동하던 시기는 물론 서거 이후 지금까지의 30여년 세월 동안의 인연과 그 이면의 이야기를 상세히 기록하고 있다.


‘문재인의 운명’은 노무현 대통령 서거 2주기에 맞춰 이미 인터넷 예약 판매를 시작했고 15일부터 시중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가교출판'에서 출간을 맡았으며 468쪽, 올 컬러. 1만6,000원이다.

또한 노무현 대통령 공식 온라인 쇼핑몰 ‘노란가게(www.norangage.com)’에서 오는 16일부터 주문이 가능하며 봉하 노무현 대통령 생가쉼터 ‘사람사는 세상’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