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대 라인업, 맞춤형 UI, 차별화 기능, 풍부한 콘텐츠로 인기

삼성전자 스마트 TV가 글로벌 무대 출시 3개월 만인 지난 15일 누적 판매 200만대를 돌파했다.

지난 3월 글로벌 무대에서 첫 선을 보인 삼성 스마트TV는 출시 25일 만인 지난 4월초 누적 50만대, 45일 만인 4월말 누적 100만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이후에도 매주 평균 15만대 이상 꾸준한 판매를 보이며 누적판매 200만대를 돌파했다.





지역별 판매실적에서도 고른 판매 실적을 보였는데 특히 세계 최대의 TV 시장인 북미에서만 73만대를 판매하며 가장 높은 판매 기록을 세웠고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선진 시장 중심의 유럽 지역이 71만대로 그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는 “삼성 스마트TV의 이와 같은 판매 호조는 업계 최다를 자랑하는 다양한 스마트TV 제품 라인업과 스마트TV에 최적화된 맞춤형 UI, 차별화된 스마트 기능, 풍부한 콘텐츠 등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삼성 스마트TV는 간편한 맞춤형 UI(User Interface)인 '스마트 허브'를 통해 '스마트팁', '스마트 검색', '소셜 네트워크', '웹 브라우저', '삼성 앱스 TV' 등을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이상철 전무는 "하반기 스마트TV 판매는 기존 7000, 8000 시리즈에 이어 국민 스마트TV 6000 시리즈와 세계 최대 프리미엄 스마트TV 9500 시리즈까지 가세함에 따라 더욱 탄력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