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안양시는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기업·업소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관내에서 30년 이상 경영을 지속하고 있는 기업·음식점 등을 선정해 격려했다.

6일 안양시에 따르면, 최대호 안양시장과 관계 공무원들은 지난 5일 '토종 기업'으로 선정된 관양동의 완구 제조 업체 미미월드를 방문, 토종 기업 현판을 전달하고 기업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안양시는 업력 30년 이상의 관내 중소·중견 기업 중 기업지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고용 창출에 기여한 토종 기업을 선정했다.

미미월드, 인탑스, 협신식품, 신라명과, 유양산전, 지엘파마, 영인크로매스, 인창전자, 태림전자, 대창그랜드 등 10곳이다.

   
▲ '토종 기업' 미미월드를 방문한 최대호(우) 안양시장/사진=안양시 제공


이들 기업은 향후 우수 기업 선정 시 가점 부여, 토종 기업 현판 배부, 중소기업 육성 자금 지원 선정 시 이자 보전(3년)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안양시는 또 이 날 '토종 업소'로 선정된 호계동의 한식당 '골목식당'을 방문, 현판식을 열었다.
 
지난 2월 토종 업소 선정 공고 후, 2차례에 걸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식당, 떡집, 방앗간 등 12곳을 선발했다.

토종 업소는 풍년떡방, 신라떡집, 고향맛 손칼국수, 복무촌, 안동장, 영흥관 중화요리, 화진가든, 은성제분소, 새마을 튀김집, 동아분식, 골목식당, 유성원 등이다.

이들은 향후 음식 문화 개선 사업 홍보 시 우선 지원, 시설 개선 융자 추천, 각종 안양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홍보 등 지원을 받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30년 이상 꾸준하게 기업, 업소를 경영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라고 격려하며 "안양시의 역사와 함께해온 기업들이 자긍심을 갖고 앞으로도 50년, 100년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시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