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담 운운할수록 '김건희 로드' 의구심 깊어져…깨끗이 사과하라"
[미디어펜=이다빈 기자]더불어민주당은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백지화 논란의 책임을 자당에 올리는 국민의힘을 맹비난하며 사과를 촉구했다.

민주당은 지난 8일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일가의 특혜 의혹을 '가짜뉴스'로 규정한 것을 두고 '도둑이 제 발 저리는 것'이라고 받아치면서 이와 같이 강조했다.

   
▲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사진=강선우 의원실 제공.

민주당 강선우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관련 의혹을 괴담과 가짜뉴스라며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며 "백지화니 뭐니, 화풀이성 '아무말'을 수습하려니 잘 안되시나. 참 안쓰럽다"고 지적했다.

그는 "무엇이 괴담이고 가짜뉴스냐. 김건희 여사 일가 땅이 거기 있는 것이 괴담인가, 윤석열 정부에서 고속도로 종점 계획이 갑자기 변경된 게 가짜뉴스냐. 입이 있으면 답하라"고 쏘아붙였다.

강 대변인은 민주당이 2년 전 같은 노선을 요구했다는 김 대표의 주장에 대해서는 "국토부가 최근 변경한 위치로의 노선 변경이 아니라 기존 노선에 IC(나들목)를 추가해달라는 제안이었다"고 반박했다.

또 김 대표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국민의힘을 향해 "애먼 야당 탓하며 국민을 우롱하지 말고 국민들 앞에 깨끗이 사과하라. 진실을 밝히고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이소영 원내대변인도 서면 브리핑을 통해 "괴담 운운할수록 '김건희 로드'에 대한 국민적 의구심은 더욱 깊어만 간다"며 "떳떳하다면 의혹에 대해 경위를 설명하고 국민이 납득하도록 노선 변경 과정을 설명하면 되는 것"이라고 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여당 대표는 '가짜뉴스와 괴담 유포 민폐당'이라는 표현까지 써가며 야당을 비난하고 있다"며 "팩트 설명이 아닌 과잉 대응으로 일관하는 정부·여당 태도를 보면 도둑이 제 발 저린다는 말이 새삼 되뇌어진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여당은 팩트에 기반한 정상적인 대응을 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