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뉴진스가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이자 선공개 싱글인 ‘슈퍼 샤이(Super Shy)’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소속사 어도어는 10일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슈퍼 샤이’가 이날 오전 11시 기준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 바이브, FLO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고 밝혔다. 

   
▲ 10일 어도어는 뉴진스의 '슈퍼 샤이'가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고 밝혔다. /사진=어도어 제공


이 노래는 지난 7일 발매 직후 벅스, 지니, 네이버 바이브 실시간 차트를 빠르게 점령했다. 24시간 이용량과 최근 1시간 이용량을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멜론 ‘톱100’ 차트에는 20위로 첫 진입했다.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타 발매 둘째 날 2위를 찍고, 셋째 날(9일) 오후 10시 기준 마침내 멜론 ‘톱 100’ 정상을 밟았다.

‘슈퍼 샤이’와 함께 공개된 앨범 프롤로그 곡 ‘뉴진스’도 벅스, 네이버 바이브서 2위를 차지하며 타이틀곡 못지않은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1분기 내내 ‘디토(Ditto)’와 ‘OMG’로 국내 음원 차트 1, 2위를 장악했던 ‘뉴진스 신드롬’이 다시 한번 재현될 조짐이다.

글로벌 차트에서 역시 뉴진스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슈퍼 샤이’는 7월 8일 자(현지시간)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톱 송’ 차트서 33위를 기록했다. 전날 대비 13계단 끌어올린 순위다. 세계 최대 팝 시장인 미국 ‘일간 톱 송’에서도 1계단 상승한 36위에 올랐다. 현지 활동 없이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에서 가장 좋은 출발을 알렸다.

한편,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은 오는 21일 오후 1시 발표된다. 앨범에는 ‘슈퍼 샤이’ 외 또다른 타이틀곡 ‘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등 총 6곡이 담겼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