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통 통해 국정과제 유튜브 공개강화…국민의 이해를 돕는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는 24일 '마약 없는 건강사회! 수입식품 안전관리 깐깐한 검사체계!'라는 주제로 온통 실시간(Live) 국정과제 유튜브 공개강좌를 오는 25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전주기 마약류 안전망 강화, 수입식품 안전관리 등 식·의약 안전 행정혁신에 대하여 식약처장이 직접 출연·토론하는 공개강좌로 유튜브 방송 '인재키움티비(tv)'에서 실시간 문답이 가능하도록 진행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오유경 식약처장, 정재훈 전북대학교 교수, 김성일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책임연구원이 출연하고, 이현웅 YTN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아 진행하는 이번 강좌에서는 1부 마약류 예방·단속·재활까지 전주기 마약류 안전망 강화를 위한 식약처 추진정책과 2부 수입식품 안전을 지키는 깐깐한 식약처의 검사체계에 대해 논의한다.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4일 '마약 없는 건강사회! 수입식품 안전관리 깐깐한 검사체계!'라는 주제로 온통 실시간(Live) 국정과제 유튜브 공개강좌를 오는 25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식약처 제공


1부에서는 △마약중독의 실태와 현황 △마약류 예방 교육, 오남용 관리 △온전한 사회복귀를 위한 재활 정책 등을 주제로 토론한다. 

이어 2부에서는 △후쿠시마와 인근 8개현 수입 금지 유지 △그 외 지역 일본산 수산물 방사능 검사체계 △IAEA 보고서 발표 후 정부 입장 △유통 수산물 안전 관리 등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이번 토론 자리에서 오유경 식약처 처장은 실제 현장의 서류·현장·정밀 수입검사 영상, 마약류 안전관리 정책·예방 홍보 영상을 활용해 국민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출연자들은 마약류 예방, 재활 등 안전망과 수입식품 안전관리 등 핵심 국정과제에 대한 정부 정책을 상세하게 설명하는 한편,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아이디어와 질문에 대해서도 실시간으로 답변할 예정이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이번 강좌가 마약류 관리와 수입식품 검사체계에 대한 국민의 궁금증과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식약처는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