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중으로 아이폰용 다음 앱에도 ‘지금 여기엔’ 서비스 추가 예정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이용자가 웹과 모바일에서 보다 더 편리하게 장소검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장소검색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고 27일 밝혔다.

다음은 이번 개편을 통해 장소 검색에 제공되는 맛집 결과에 이용자 별점 및 평가자수, 체크인 숫자, 리뷰, 대표 메뉴 등의 데이터를 보강했다.


다음 ‘장소검색 서비스’ 업그레이드
▲다음 ‘장소검색 서비스’ 업그레이드


또한, 모든 검색 결과에 대한 길 찾기, 문자로 장소 정보 보내기, 재검색 기능 등 부가 기능을 추가했으며, ‘소셜쇼핑’에서 할인티켓을 판매 중인 장소라면 할인정보를 함께 제공해 이용자들이 효과적으로 장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모바일웹에서 장소검색 특화 서비스인 ‘지금 여기엔(http://herennow.daum.net)’을 통해 이용자들이 현재위치 중심으로 장소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금 여기엔’ 은 일반 장소 키워드 검색, 접속한 시간대와 위치에 따라 자주 검색되는 맛집/카페/교통/병원/관공서 등 유용한 장소 추천, 자주 검색하는 장소 검색어 저장, 현재 위치, 최근 설정한 위치, 관심 지역, 추천 위치, 위치 검색 총 5가지의 자유로운 위치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다음은 이달 중으로 아이폰용 다음 앱에도 ‘지금 여기엔’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며, 앞으로 데이터 보강 및 추가적인 개편을 통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위치 기반 플랫폼으로서의 성격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다음 박혜선 검색기획팀장은 “이번 장소 검색 서비스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음은 지속적으로 검색 품질을 강화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