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 맞이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 마음잡기 총력

[미디어펜=백지현 기자]정유사들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 특수를 겨냥해 고객 마음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정유사들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 특수를 겨냥해 고객 마음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GS리테일

17일 정유업계에 따르면, 차량 이동이 늘어나는 등 수요가 급증하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유통업계 또는 카드업계와 손잡고 할인권을 제공하는 등 갖가지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GS칼텍스는 GS수퍼마켓, BC카드와 함께 주유와 쇼핑,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쏠쏠’한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GS칼텍스는 내달 16일까지 BC카드로 10만원 이상 누적 결제 시 GS수퍼마켓 5000원 할인 쿠폰을 선물한다.

GS수퍼마켓도 역시 같은 기간 전국 매장에서 BC카드로 결제한 누적 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GS칼텍스 5000원 주유 할인권을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누적금액 10만원 이상 결제 후 최대 10일 이내에 SNS를 통해 발송될 예정이며, 수취 후 쿠폰은 GS칼텍스와 GS수퍼마켓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달 1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전국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및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 5만원 이상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연료첨가제 엑스티어알파 무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같은 기간 ‘#00005151’ 번으로 휴대폰 문자메시지 ‘엑스티어알파’를 발송하는 고객 중 1만명을 선정해 MMS로 엑스티어알파 교환권을 지급한다.

에쓰오일은 ‘S-OIL 365씨네마데이트’를 진행 중이다. 이달까지 에쓰오일 보너스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영화쿠폰 2매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8월 6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에너지는 8월 중순 경에 키덜트족을 겨냥한 ‘3천포인트 특권’ 이벤트 마련하고, 사은품으로 한정판 옥스퍼드 블록 장난감을 제공할 계획이다.

‘3천포인트 특권’은 ‘잠자는 OK캐쉬백 3천 포인트로 그 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는 컨셉으로 SK에너지가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대표 마케팅 행사다.

특히 200여개 이상의 블록을 조립하면 ‘SK 유조차’ 모형이 되는 블록 장난감은 지난해 5월 진행된 ‘3천 포인트 특권’ 행사에서도 이벤트 종료 훨씬 전에 5만개 전량이 완판 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SK에너지 관계자는 “블록 장난감은 30~40대 키덜트족, 어린 자녀들과 함께 SK주유소를 찾는 가족 단위 고객들의 지지도가 높은 사은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블록 장난감을 기획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