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코드, 사물, 음악 검색 등 편리한 검색 서비스 제공

Daum 애플리케이션이 2.7버전으로 업데이트되어 더욱 편리해졌다.

Daum 애플리케이션은 음성, 코드, 사물, 음악 검색 등 편리한 다음 모바일 검색은 물론 다음의 카페, 뉴스, 메일, 증권 등 다음 모바일웹을 통해 제공되던 서비스와 실시간 이슈, 인물, 방송, 영화, 도서 등 다음의 실시간 이슈 검색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 애플리케이션이다.


Daum 애플리케이션
▲Daum 애플리케이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음은 ‘소녀시대’ 테마를 동영상, 슬라이드, 스틸 형태 등 다양한 버전으로 제공하고, 신규 위젯, 즐겨찾기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으며, 기존 서비스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주변에 있는 맛집, 카페 등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장소 검색 기능을 홈화면 좌측에 별도로 만들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주변 맛집/ 카페/ 교통/ 병원/ 관공서 등에 대한 유용한 장소 검색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Daum은 음성, 음악, 사물, 코드 검색 등 모바일 검색 기능들의 정확도 및 속도를 더욱 향상시켰으며, ▲메일, 쪽지, 카페, 캘린더, 알리미 등의 알림 기능 추가, ▲스마트패드 등 고해상도 디바이스 대응 및 홈 가로모드 지원, ▲런처 안정화 및 속도 개선, ▲공지사항 기능 추가, ▲서비스목록 이용편의성(UX) 향상, ▲기타 버그 수정 등을 통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였다.


Daum 금동우 모바일전략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다음의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 니즈에 맞춘 개인화 서비스 및 혁신적인 기능 제공을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