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원우 기자] 삼성증권이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를 통해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내달 29일까지 ‘해외주식 소수점 1,2,3 적립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 삼성증권이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를 통해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내달 29일까지 ‘해외주식 소수점 1,2,3 적립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삼성증권


회사 측은 해외주식 소수점 적립 서비스에 대해 “1달러부터 적립을 시작할 수 있어서 부담이 덜하고, 원하는 주기와 기간에 자동으로 적립이 되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다”고 설명했다. 중간에 잠시 적립을 멈추는 ‘쉬어가기’, 원하는 가격 아래에서만 모으는 ‘가격관찰주문’ 등도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이벤트 신청 후 모바일 앱 ‘엠팝(mPOP)’을 통해 해외주식 소수점 적립을 최소 1회 이상 성공하면 성공 축하금을 지급한다. 적립 성공 횟수에 따라 성공 축하금이 늘어나는데 1회 성공시 성공축하금 1달러, 2회 성공시 3달러, 3회이상 성공시 5달러의 성공 축하금이 지급된다. 단, 최대 적립 성공 횟수의 축하금만 지급해 1인당 최대 지급 가능 금액은 5달러다.

삼성증권 해외주식 소수점 적립 서비스는 삼성증권 계좌를 가진 고객이면 가능하며, 계좌가 없다면 삼성증권 엠팝에서 비대면 계좌개설도 할 수 있다. 

한편 삼성증권을 통해 해외주식을 거래해본 적이 없는 고객의 경우 추가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외주식 온라인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신청하면 2개월간 미국주식 온라인 매수수수료 무료(매도시 0.0008%) 및 최대 95% 환율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해외주식 최대 100불 투자지원금’ 이벤트를 신청하면 해외주식 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100달러를 증정한다.

삼성증권 측 관계자는 “아직 해외주식을 경험해보지 않은 고객의 경우 소수점 거래를 통해 쉽게 시작할 수 있고, MZ세대 고객이나 자녀에게 해외 우량주식을 꾸준히 모아주고 싶은 고객도 소액으로 편하게 해외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