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어텍스 마운틴 비스타 재킷, 마운티아 데일리 셔츠 등
[미디어펜=이다빈 기자]무더위가 가고 야외활동이 본격화되는 가을을 앞두고 아웃도어 업계가 신제품을 출시와 마케팅에 활발히 나서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기능성 아웃도어 의류를 일상복으로 믹스매치해 스타일링하는 '고프코어룩'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간절기 아웃도어 자켓 등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 고어텍스 마운틴 비스타 재킷(좌), 마운티아 데일리 셔츠(우)./사진=노스페이스, 마운티아


24일 업게에 따르면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한층 강화된 기능성과 스타일을 바탕으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고프코어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고어텍스 마운틴 비스타 재킷’을 한정 출시했다.

노스페이스가 새롭게 선보인 고어텍스 마운틴 비스타 재킷은 지난 1990년에 처음 출시된 이래 전 세계 아웃도어 애호가들에게 꾸준하게 사랑받아 온 ‘1990 마운틴 재킷’의 절개 패턴과 실루엣 등 고유의 헤리티지를 온전히 담는 한편, 한층 더 유니크한 패턴을 적용함으로써 기존 제품들과의 차별성을 더했다. 

특히 블루 스톤 색상의 제품은 피츠로이산에 쌓인 눈과 노을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전사 프린트를 통해 독특하면서도 프리미엄한 멋을 제공해주어, 일상 생활에서도 스타일리시한 고프코어룩으로 활용하기 좋다.

고어텍스 마운틴 비스타 재킷은 방수·방풍 및 투습이 뛰어난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해 변화무쌍한 가을철 날씨에도 안전하고 쾌적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해 친환경 가치 소비 트렌드까지 만족시켜주는 착한 제품이기도 하다. 색상은 블루 스톤과 다크 그레이 2종이며 색상 별로 1000장씩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마운티아는 한낮 더위와 아침 저녁의 선선함이 공존하는 환절기에 입기 좋은 데일리 셔츠를 선보였다. 이번 데일리 셔츠 4종은 반소매 셔츠 2종과 긴소매 셔츠 2종 구성으로 가벼운 착용감과 깔끔하고 캐주얼한 디자인을 겸비해 출근, 나들이, 여행 등 다양한 상황에서 입기 좋은 점이 특징이다. 

크롬셔츠는 남성용 반소매 셔츠로, 작은 격자무늬 조직에 신축성이 우수한 나일론 스판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넉넉한 핏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왼쪽 가슴에는 지퍼가 달린 주머니가 있어 작은 소지품을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다. 색상은 베이지와 스카이블루 구성이다. 

남성용 긴소매 캘스셔츠는 잘 구겨지지 않고 우수한 내구성과 부드러운 터치감을 자랑하는 소재를 적용했다. 눈에 띄는 스티치 디테일로 포인트를 더했고 가슴 부위의 양쪽 주머니는 효율적인 수납과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돕는다. 밑단 옆트임으로 활동성을 한층 높였으며, 그레이와 라이트 카키 색상이 있다.

여성용 셔츠도 있다. 먼저 카이트셔츠는 허리 스트링으로 다양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고, 엉덩이를 덮는 긴 기장으로 편안하게 입기 좋다. 환절기 시즌 기온에 따라 7부 기장의 소매를 접어 반소매로 입거나 이너와 레이어드해 캐주얼한 룩을 연출하는 등 활용도가 좋은 제품이다. 라이트 핑크와 라이트 카키 구성이다.

단정하고 깔끔한 느낌을 원하는 여성들에게는 코티드셔츠가 적합하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특징으로 슬랙스부터 청바지까지 다양한 종류의 하의에도 매치하기 좋다. 가벼운 소재와 세미 오버핏으로 기온 차가 있는 환절기에도 활용하기 편한 긴소매 셔츠다. 색상은 베이비블루와 네이비가 있다.

마운티아 관계자는 “더위가 꺾인다는 처서가 지났지만, 한낮에도 여름 같은 날씨에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며 “마운티아의 셔츠 4종은 다양한 소매 길이와 디테일로 취향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환절기 데일리 아이템으로 알맞을 것”이라 전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