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시청중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신개념 쇼핑 서비스

KT가 국내 업계 최초로 IPTV를 통해 인터넷 쇼핑몰처럼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olleh tv 오픈마켓’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올레TV 오픈마켓’은 올레TV의 오픈 IPTV 서비스 중 하나로 TV의 특성에 맞게 상품 정보를 VOD(Video On Demand, 주문형비디오)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옥션, G마켓 등 인터넷 오픈마켓에서만 가능했던 키워드 검색, 상품 비교 등의 기능을 구현해 쇼호스트가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단방향성 TV홈쇼핑의 단점을 보완했다.

특히 방송시간 및 상품 수의 제한이 없어 활동 시간에 제약이 있는 30~40대 가정주부 및 직장인에게 편리한 서비스로, 시범서비스 기간 내 구매한 고객의 70% 이상이 30~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KT는 ‘올레TV 오픈마켓’ 정식출시를 기념해 인기 생필품을 위주로 7월 한 달간 매일 100명에게 최대 60% 할인된 특가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15일까지 신규회원 전원에게 유료드라마 등을 무료로 시청 할 수 있는 VOD 이용권을 제공하고, 이후에도 IC카드 결제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혜택 등 매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레TV이용자는 TV에서 바로 회원가입 후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신용카드 및 무통장 입급을 통해 결재할 수 있다. 서비스는 올레TV 내 ‘TV앱/쇼핑가기 오픈마켓’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고, 서비스 관련 문의는 고객상담센터(전화 1577-2803)로 하면 된다.


KT 김동식 올레TV담당 상무는 "올레TV 오픈마켓을 통해 판매자는 저렴한 수수료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고, 시청자는 다양한 상품을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채널/VOD 연동형 TV오픈마켓 서비스 구현을 통해 새로운 광고와 쇼핑 시장영역을 개척해 다양한 분야에서 양방향 서비스가 가능한 진정한 IPTV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