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금융시장동향, 금융감독정보 및 금융계소식, 新금융상식 등 담아

금융위원회가 6일부터 일일금융시장동향, 금융감독정보 및 금융계소식, 新금융상식, 부채위험자가진단, 여론조사 기능 등을 담은 ‘금융동향’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제공한다.

‘금융동향’ 어플은 글로벌시장, 주식시장, 채권시장, 외환 시장 컨텐츠의 분류별 시황 및 등락 정보를 제공하며, 주요정책관련 보도자료, e브리핑(텍스트 및 동영상) 컨텐츠도 열람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와 금융위간 쌍방향 소통이 가능토록 사용자가 직접 글을 남길 수 있는 금융위 공식 SNS(트위터,미투데이,페이스북) 메뉴를 제공한다.

금융위는 ‘금융동향’ 어플에 일반 금융소비자들에게 유용한 기능도 탑재하여 정책방향에 대한 금융소비자들의 의견수렴채널 구축할 계획이다.

일반 금융소비자 기능으로는 ▲거래소(KRX) 모바일 웹 연동을 통한 실시간 경제지표 확인 기능, ▲농협경제연구소 발간 新금융상식 PDF목록 제공, ▲소득수준, 지출위험, 부채위험 등의 자가진단기능, ▲여론조사 기능 등이 탑재되었다.

이번 출시된 앱의 특징은 기존의 정부부처 애플리케이션과는 달리 매일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와 소통하는 ‘모바일 웹(Web)’ 이라는 점으로, 일반 사용자 외에도 금융업계 종사자들에게도 업무에 유익한 도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금융동향’ 어플은 6일부터 안드로이드폰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2주후 부터는, 아이폰 앱스토어에서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