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보이넥스트도어가 신보 '와이(WHY)..'로 국내외 앨범 차트를 휩쓸었다. 
 
5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의 미니 1집 ‘와이..’는 발매 당일인 지난 4일 30만 2203장 판매되며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9월 4일 자)’ 1위에 올랐다. 

   
▲ 5일 한터차트는 보이넥스트도어의 신보 '와이..'가 지난 4일자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진=KOZ엔터 제공


이번 음반은 발매 하루 만에 전작인 데뷔 싱글 '후(WHO)!'의 일주일 치 판매량(11만 442장, 초동)의 3배에 육박하는 성적을 거두며 보이넥스트도어의 놀라운 성장을 입증했다.  

이들의 성장세는 해외 차트 성적으로도 확인된다. ‘와이..’는 5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총 13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 진입했다. 덴마크와 튀르키예에서는 1위에 올랐고 일본, 브라질, 말레이시아 등에서는 최고 순위 2위를 기록했다. 타이틀곡 ‘뭣 같아’는 파라과이(1위), 홍콩(3위), 태국(4위) 등 전 세계 11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 차트인했다.

지난 5월 30일 데뷔한 보이넥스트도어는 약 3개월 만에 두 번째 음반을 들고 초고속으로 컴백했다. 이들은 데뷔 싱글 ‘후!’ 활동에서 넘치는 끼와 실력을 발산하며 ‘믿고 보는 보이넥스트도어(믿보넥)’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3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그렸다. 

이어 지난 4일 발매된 첫 번째 미니 앨범 ‘와이..’로 한터차트 1위에 오르면서 확실한 대세 신인으로 자리매김했다.

보이넥스트도어의 첫 번째 미니 앨범 ‘와이..’는 데뷔 싱글 ‘후!’와 스토리라인이 이어진다. 데뷔 싱글에서는 첫사랑에 빠진 풋풋함을 노래했다면, 이번에는 첫 이별을 겪은 뒤 혼란한 마음을 이야기한다. 

타이틀곡 ‘뭣 같아’는 상처만 남은 첫사랑의 끝에서 경험한 복잡한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직설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명재현, 태산, 운학이 작곡과 작사에 참여했고 친근한 말투의 노랫말이 또래 청춘들의 공감을 산다. 

한편,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7일 Mnet 음악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