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 V.O.S 박지헌과 아내 서명선이 출연한다.

5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되는 채널A 예능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다둥이 가족 박지헌과 아내 서명선의 고민이 공개된다.

   
▲ 5일 방송되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 박지헌 부부가 출연한다. /사진=채널A 제공


일명 '결혼 바이럴 대표주자'이자 '축가 섭외 1순위'로 꼽히는 박지헌은 등장하자마자 축가 인기곡 메들리를 흔들림 없는 라이브로 선보여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한다. 

이날 박지헌, 서명선 부부는 아이들이 사춘기조차 평온하게 보낼 수 있었던 비결로 '홈스쿨링'을 꼽으며 육남매 부모다운 남다른 육아 내공을 자랑한다. 

그러나 훈훈한 분위기도 잠시, 아내 서명선은 육아가 아닌 남편 문제로 상담소를 방문했다고 밝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서명선은 "박지헌이 아이들과 모든 걸 함께하려고 한다"고 털어놓는다. 박지헌은 "아이들이 없을 땐 이상하게 공허해진다"며 큰 상실감을 경험하고 있다고 고백한다. 

서명선은 박지헌의 문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박지헌이 매일 자기 전 아이들과 함께 드라마나 예능을 보며 하루를 마무리하는데, 이때 한 사람이라도 빠지면 격한 서운함을 드러낸다는 것. 그러자 박지헌은 최근 가장 서운했던 일화를 공개하며 아이들이 매일 하던 모닝 뽀뽀를 하지 않자 서운함에 가슴이 쿵쾅대고 마음을 추스를 수 없었다고 토로한다. 당시 느꼈던 복잡한 심경을 회상하던 박지헌은 본격적인 상담이 시작하기도 전에 눈시울을 붉힌다.

서명선은 남편 박지헌이 이로 인해 불면증까지 겪고 있다며 고민에 심각성을 더한다. 매일 남편 박지헌의 수면을 체크한다는 서명선은 남편 박지헌이 심할 때는 1시간에 한 번씩 깨기도 한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또, 서명선은 박지헌이 아들과 함께하기 위해 부자(父子) 에어컨 설치 기사로 일해 볼까 진지하게 고민한 적도 있다고 폭로해 MC 모두를 놀라게 한다.

오은영 박사는 '한 바구니 육아'를 뜻하는 것 같다고 설명한다. '한 바구니 육아'란 나이·성별·특성에 따라 육아법이 달라져야 하지만, 다둥이 가족 특성상 개별적으로 맞추기 힘들기 때문에 육남매를 한 바구니에 담듯 한꺼번에 키우는 것을 의미한다. 

오 박사는 또 박지헌 가족이 '미분화' 상태임을 지적하며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부모와 분리돼 가는 것이 당연하나, 박지헌이 이를 받아들이기 어려워하는 것 같다고 한다. 서명선은 박지헌이 첫째 아들과 함께하기 위해 복싱을 다니다 구안와사까지 앓았다고 밝혀 충격을 안긴다.

오 박사는 박지헌에게 자녀들과 정서적 거리 조절이 필요하다고 충고한다. 자녀들이 어릴 땐 한 품에 들어오는 45cm가 적당하지만 자녀가 크면 자연스럽게 거리를 조절해줘야 한다고 설명한다. 이를 들은 박지헌은 자신이 거리를 두지 못한다는 사실을 인정하며 "'거리'라는 단어만 들어도 울컥한다"고 말한다. 이어 그는 아이들을 향한 자신의 사랑이 "모래성 같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오은영 박사는 박지헌에게 아이들이 없을 땐 불행하다고 느끼는지 질문한다. 잠시 생각에 잠긴 박지헌은 이내 아이들과 함께하지 않으면 "하루를 살지 않은 느낌이다"고 고백한다. 이에 무언가 알아챈 듯한 오은영 박사는 박지헌이 아이들과 함께하는 것을 행복으로, 분리되는 것을 불행으로 느끼는 것 같다고 분석한다. 그는 "행복을 '아이들과 함께 사용하는 시간과 공간으로 측정'하고 있다며, 행복이란 마음 안에서 샘솟는 것이니 측정할 필요가 없다"며 박지헌에게 위로를 건넨다.

한편, 오은영 박사는 박지헌에게 가족 외에 다른 관계는 어떤지 질문한다. 이에 박지헌은 V.O.S 멤버를 제외하고 아무도 안 만난다고 충격 고백한다. 서명선은 남편이 신인 시절, 본인과 아이의 존재를 숨길 수밖에 없었으며 미혼모가 되어 홀로 아이를 키워야 했다는 가슴 아픈 사연을 털어놓는다. 이를 통해 박지헌이 다른 관계를 멀리하고 가족에게만 몰두하게 된 이유를 짐작케 한다. 이날 오후 8시 10분 방송.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