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 서비스 개편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 서비스 개편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하나 합의 데이터 처리 프로세스를 개선해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안정성을 높였다.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신용케어, 대출 관리, 연금진단 등 확대된 금융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자산관리 콘텐츠도 추가했다.

신용케어와 대출 관리 서비스를 활용해 대출 상품 이용의 시작부터 끝까지 통합 관리가 가능해졌다. 고객의 마이데이터 정보를 외부 신용평가에 반영해 신용점수를 높일 수 있으며, 하나 합에 연결된 금융사별 대출 정보를 통해 대출 만기, 상환 일정 등을 점검할 수 있다.

공공마이데이터를 연계한 연금진단 서비스를 통해 국민연금 등 공적연금 가입 현황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개인연금, 퇴직연금 정보와 결합해 고객의 연금자산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마이데이터 제도 시행 이후 하나은행만의 자산관리 노하우가 결합된 디지털 자산관리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하나 합이 누구나 손쉽게 접근 가능한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