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2023년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 '다음 소희'가 제43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지난 4일 한국영화평론가협회에서 발표한 제 43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 '다음 소희'가 2관왕을 수상하는 쾌거를 알렸다.

최고 영예의 최우수작품상은 개인이 아닌 작품의 제작사에 수여되는 상으로 '다음 소희'를 제작한 트윈플러스파트너스와 크랭크업필름이 수상했다. 제작사 트윈플러스파트너스는 첫 제작 작품으로 영평상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소희 역의 김시은은 신인 여우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시은은 신예답지 않은 섬세하면서 입체적인 연기를 선보여 해외 및 국내 평단으로부터 극찬을 이끌어냈다. 지난 4월 진행된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 수상 이후 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 여우상까지 받으며 올해 가장 주목받는 신인 배우로 우뚝 서게 됐다. 


   
▲ 사진=트윈플러스파트너스㈜


'다음 소희'는 작품의 미학성에 주목해 뽑는 '영평 10선'에도 선정되며 2023년 최고의 화제작임을 입증했다. 제43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은 9월 21일 오후 2시 한국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 소희'는 당찬 열여덟 고등학생 소희가 현장실습에 나가면서 겪게 되는 사건과 이를 조사하던 형사 유진이 같은 공간, 다른 시간 속에서 마주하게 되는 강렬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한국 영화 최초로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폐막작에 선정된 이후 해외 유수의 영화제로부터 연이은 수상과 초청 소식을 전하며 한국 영화의 저력을 보여줬다. 묵직한 메시지와 강렬한 감동으로 '전 국민이 반드시 봐야 하는 영화'라는 관객들의 입소문 호평과 강력 추천이 이어지고 있다.

'다음 소희'는 극장을 비롯해 IPTV(KT 지니 TV, SK Btv, LG U+tv), 디지털케이블TV(홈초이스), 위성KT(스카이라이프), 웨이브(Wavve), 네이버 시리즈on, 구글플레이, 씨네폭스, 왓챠플레이, 웹하드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