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준희 통일부 대변인은 27일 정례 브리핑에서 북한이 최근 전국연합근로단체의 대변인 담화를 통해 박근혜 대통령을 원색적으로 비난한 것에 대해 강력히 규탄한다는 입장을 밝혔다./사진=미디어펜

[미디어펜=김소정 기자]정부는 27일 북한이 최근 전국연합근로단체의 대변인 담화를 통해 박근혜 대통령을 원색적으로 비난한 것에 대해 강력히 규탄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준희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북한이 여러 기관, 단체, 보도매체를 통해 우리 정부와 대통령에 대해 저열한 인신공격성 비난과 중상을 일삼는 것을 강력하게 규탄한다”고 말했다.

정 대변인은 이어 “말은 원래 말하는 사람으로 다시 돌아간다고 생각한다”며 “그런 저열한 언급이 북한의 인권 문제를 되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된다는 점을 북 측이 인식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북한 전국연합근로단체는 지난 25일 ‘박근혜의 못된 악담질에 다시 한번 경종을 울린다’라는 제목의 대변인 담화에서 박 대통령의 대북정책 관련 발언을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정 대변인은 특히 이 단체의 담화 내용 가운데 ‘핵·경제 병진노선’을 주장한 것에 대해 “북한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경제발전을 저해하는 핵개발을 자칭 현명한 선택이라고 자평한 데 대해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북한의 비핵화와 평화통일을 위한 정부와 국제사회의 노력을 도발과 흡수통일 등으로 폄하하는 것에 대해서 대단히 유감스럽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 대변인은 “북한이 스스로 국제사회에 약속한 비핵화 의무를 준수하고 우리 정부가 수차례 제의한 대화에 적극 응해서 진정한 평화와 번영, 통일의 길로 나오기를 촉구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