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클라우드, 신규API, ‘2011 파트너사 인프라 지원 프로그램’ 소개
SK커뮤니케이션즈가 ‘제6회 싸이월드 앱스토어 개발자 세미나’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20일 SK컴즈 수펙스홀에서 진행되며, 최근 개발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포함한 파트너사 인프라 지원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SK텔레콤의 T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호스팅 서버 지원에 관한 상세 내용과 새롭게 공개된 신규 API 활용법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또 누적매출 100억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는 싸이월드 앱스토어의 현황을 소개하고, 라이포 인터렉티브, 선데이토즈 등 선발 업체들의 앱스 개발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세미나 막바지에는 Q&A, SK컴즈 개발자와의 만남 등 소셜 게임 관련 토론의 장도 마련된다.

세미나 참여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싸이월드 앱스토어 데브스퀘어(devsquare.nate.com)에서 할 수 있다. 개인 개발자 및 개발사 종사자 약 200명이 초대될 예정이다.


한편, 싸이월드 앱스토어는 파트너사 인프라 지원 프로그램 신청 접수를 별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5일까지 데브스퀘어 내 2011 앱스토어 인프라 지원 프로그램 안내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