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상점검 서비스 및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미디어펜=김태우기자]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전국 주요 피서지 등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들의 소리 없는 전쟁이 시작됐다.

하반기 다양한 신차들의 발표로 치열한 접전을 벌일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무상점검을 동반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 마음잡기에 나섰다.

   
▲ 휴가지 찾아 떠난 완성차 업체, 고객마음잡기 ‘대격돌’/현대자동차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를 비롯해 기아차, 쌍용차 등은 본격적인 휴가 절정기인 이달부터 다음 달까지 평소보다 여유있는 고객들의 마음을 잡기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만련했다.

이의 일환으로 전국 주요 도로 및 휴게소, 피서지와 도심 등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비롯해 신차 렌탈 이벤트와 콘서트 등을 준비중이다.

먼저 현대차는 이달 3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전국 주요 도로 및 휴게소, 피서지 등에 서비스 코너를 마련해 점검 서비스를 펼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경부선 망향(부산방향) ▲영동선 횡성(강릉방향) ▲중앙선 치악(부산방향) ▲중부내륙선 충주(마산방향) ▲서해안선 행담도(목포방향) ▲호남선 정읍(천안방향) 등 고속도로 휴게소와 ▲14번 국도의 통영휴게소 ▲안면도 꽃지해안주차장 ▲전북 무주구천동관광특구 주차장 등 피서지에서 서비스 코너를 운영한다.

각 서비스코너에서는 방문 고객들에게 차량 기본성능 및 안전 점검을 비롯해 냉각수, 각종 오일류와 전구류 등 소모품 무상 교환 및 타이어 공기압 점검, 항균·탈취 서비스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24시간 종합 상황실을 운영해 긴급출동 및 견인, 차량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조치 불가능한 경우 가까운 직영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 등으로 입고를 안내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편의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 밖에 무더운 여름 고객들의 휴가길을 편안하게 책임지기위한 시승프로그램도 운영 중이고 고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클래식 미니콘서트, 해수욕장에서 즐기는 썸머 오토캠핑 등도 함께 진행중이다.

기아자동차도 같은 기간 전국 휴양지 및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무상점검 서비스 진행하고 휴가를 준비중인 고객들이 캠핑용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는 할인행사도 진행중이다.

올해 서비스는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무주 구천동휴양지 등 유명 휴양지 2곳 ▲경부선 기흥휴게소·칠곡휴게소(이상 부산방향), 호남선 백양사휴게소(광주방향), 중앙선 치악휴게소(부산방향), 서해안선 화성휴게소(목포방향) 등 고속도로 휴게소 5곳 등 총 7곳에서 제공된다.

기아차는 차량 정비뿐 아니라 쾌적한 실내를 위해 아로마 항균탈취를 비롯해 차량 배터리 점검, 스마트키 배터리 점검 및 교환 서비스도 실시한다.

장거리 운행에 필수인 엔진, 브레이크, 타이어 공기압 등 기본 안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며, 필요시 와이퍼 블레이드, 전구류 등의 소모성 부품과 자칫 관리가 소홀해질 수 있는 냉각수 및 엔진 오일 보충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캠페인 현장에서 차량 정비 서비스 전문 직원들로부터 장거리 운행에 도움이 되는 차량관리 및 안전운전 요령을 안내받을 수 있고 코베아 캠핑용품을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쌍용자동차 역시 이달 말까지 대형 상용차를 제외한 전 차종을 대상으로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 총 330여 개소에서 '리멤버 서비스'를 동시에 펼침과 동시에 여름맞이 시승행사와 뮤직챔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입고하는 고객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운행을 위해 ▲에어컨 작동상태 및 필터 점검 ▲엔진오일 누유 점검 및 보충 등 각종 오일류 점검 ▲브레이크 상태 점검 ▲타이어 공기압 점검 ▲와이퍼 점검 및 램프 점등 상태 점검 ▲워셔액 점검 및 보충 ▲부동액 점검 및 보충 등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 휴가철기간을 신형 코란도 C와 티볼리를 타고 휴가를 떠날 수 있는 시승이벤트와 함께 쌍용차 고객들만을 위한 사운드오브 뮤직캠프를 통해 캠핑의 여유와 음악이 함께하는 즐거운시간을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고객들의 질 높은 휴가기간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며 “좀더 많은 고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휴가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