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머프슈퍼배드슈퍼마리오 등 선보여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맥도날드 미니언 해피밀 세트가 미니언즈 애니메이션 개봉과 맞물리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미니언즈 열풍과 더불어 맥도날드 해피밀 토이가 주목을 받고 있다.
   
▲ 맥도날드 미니언 해피밀 세트가 미니언즈 애니메이션 개봉과 맞물리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미니언즈 열풍과 더불어 맥도날드 해피밀 토이가 주목을 받고 있다./맥도날드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지난 231차 미니언 해피밀 스페셜 세트를 판매, 출시와 동시에 다 소진됐다.
 
이날 판매된 미니언 해피밀 스페셜 세트는 1차 판매된 것으로 총 10종의 미니언 토이 가운데 종류가 다른 5종과 해피밀 세트 1, 해피밀 세트 쿠폰 4개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는 1차 미니언 해피밀 스페셜 세트를 구입하기 위해 판매 30여분 전부터 줄이 길게 늘어섰고 오후 3시 판매 시작과 동시에 매장당 100개 한정 수량이 모두 동이 났다고 맥도날드측은 설명했다. 또한 1차 미니언 해피밀 스페셜 세트를 구매하지 못한 고객들의 문의 전화 역시 이어졌다고 한다.
 
실제 포털사이트 블로그 등을 살펴보면 미니언 해피밀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맥도날드 미니언 해피밀 스페셜 세트를 구매했다는 후기들은 물론 미니언 해피밀 스페셜 세트 구매는 실패했지만 미니언 5종을 얻기 위해 일반 해피밀 세트를 한번에 5개를 구입했다는 글들도 종종 찾아볼 수 있다.
 
'미니언즈 대란'은 미니언즈 애니메이션 한국 개봉일과 맞물리면서 어느 정도 예고됐다. 미니언즈는 전 세계 45개국 박스오피스를 석권했던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시리즈의 스핀오프(spin-off) 애니메이션이다. 미니언즈의 한국 개봉은 지난 29일이었지만 앞서 지난 10일 북미 개봉을 시작으로 전 세계 44개국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이기 때문이다.
 
더구나 최근 키덜트족이 늘어나면서 어린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캐릭터에 대한 니즈가 강해지고 있다. 1차 미니언 해피밀 스페셜 세트 판매를 했던 당시 방문했던 고객층도 직장인과 대학생층이 상당했다는 후문이 있다.
 
이 같은 미니언 해피밀 세트의 인기에 과거 맥도날드 해피밀 세트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맥도날드의 해피밀은 가족들과 함께 맥도날드를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어린이용세트메뉴로 어른 역시 구매가능하다.
 
   
▲ 맥도날드 미니언 해피밀 세트가 미니언즈 애니메이션 개봉과 맞물리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미니언즈 열풍과 더불어 맥도날드 해피밀 토이가 주목을 받고 있다./맥도날드
 
해피밀은 햄버거 등의 메인 메뉴를 포함해 디저트류와 음료류에서 각각 1가지 메뉴를 골라 구성할 수 있는데 해피밀 박스에는 스머프, 스펀지밥, 등 인기 애니메이션과 영화 캐릭터 장난감이 같이 담겨 제공된다.
 
한국 맥도날드 해피밀에서 본격적으로 영화캐릭터들을 선보인 것은 지난 2011년께부터로 한해에 최소 3가지 이상의 인기 영화 캐릭터들을 세트에 함께 구성해오고 있다.
 
최근 2년 동안 선보인 캐릭터들은 2013년 개봉한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인 '크루즈 패밀리', '스머프2', '슈퍼배드2'와 지난해 개봉한 '천재 강아지 미스터 피바디', 같은해 7월 말 개봉한 '드래곤 길들이기 2', 지난 연말 개봉한 '마다가스카의 펭귄' 등 총 6개의 영화 캐릭터들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해 5월과 6월 해피밀 세트 구성에는 넥타이 부대까지 끌어 모으는 등 '슈퍼마리오 대란'을 일으켰던 슈퍼마리오 캐릭터가 있다. 해피밀 세트가 국내 어른들사이에서도 크게 주목을 끌기 시작한 것도 슈퍼마리오 캐릭터 덕분이었다. 슈퍼마리오는 80, 90년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게임 캐릭터로 어른이 된 이들의 동심을 자극하고 어릴 적 추억을 되살려주면서 반응을 일으킨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해피밀 캐릭터는 글로벌 맥도날드에서 정한 캘린더에 따라 정해지며 미니언즈는 운 좋게 개봉과 맞물리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아직 미니언 세트 판매를 시작한지 얼마 안 되긴 했지만 미니언으로 캐릭터가 선정된 이후 소진속도가 다른 캐릭터에 비해 2배 정도 빠를 정도"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최근 키덜트층이 늘어나면서 아이를 비롯, 어른들에게까지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다""또한 해피밀 세트에 같이 증정되는 토이들은 글로벌 맥도날드측에서 생산, 배송하는 것으로 아무래도 아이들이 입으로 무는 등 할 수 있어 안전성 검사도 철저히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맥도날드는 지난 24일부터 미니언 토이 단품이 랜덤으로 들어있는 일반 미니언 해피밀 세트를 판매중이다. 다음달 9일 오후 3시에는 1차 미니언 해피밀 스페셜 세트에서 판매됐던 토이 5종과 또 다른 미니언 토이 5종이 포함된 2차 미니언 해피밀 스페셜 세트가 판매될 예정이다. 판매수량은 1차 때와 동일하게 매장당 100개 한정수량으로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구매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