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내 20개점 목표로 최근 14호점까지 개점 확정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카페베네가 몽골에 10호점을 연다.
 
   
▲ 카페베네는 30일 몽골 울란바토르 바얀골 거리에 10호점을 개점하며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카페베네
 
카페베네는 30일 몽골 울란바토르 바얀골 거리에 10호점을 개점하며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카페베네 몽골 10호점 산사르점은 몽골 내 7번째 가맹점으로 수도 울란바토르 서남단의 바얀골 거리에 위치한 오피스빌딩 산사르 센터 1층에 입점했다.
 
매장은 총 24평 규모로 40석의 좌석을 비치해 쾌적한 공간을 조성했다. 산사르 센터 주변에는 오피스 빌딩과 골롬트 은행 등 생활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은 물론 고정적인 고객들이 꾸준히 유입될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이다.
 
이번 10호점 개점을 통해 카페베네는 몽골 내 커피 브랜드 1위의 자리를 더욱 굳건히 다졌다.
 
지난 3월 첫번째 가맹점을 오픈한 이후 활발하게 가맹 영업을 전개한 결과 맥스몰, 훈누몰 등 몽골 내 대형 쇼핑몰과 오피스 건물을 중심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울란바토르 근교 국립공원에 간이부스 형태의 임시 매장을 오픈하기도 했다. 최근 14호점 계약을 완료하고 개점을 확정한 가운데 올해 직영 및 가맹 매장을 포함 총 20개점을 운영해 몽골 커피 문화를 리딩하는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겠다는 계획이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카페베네는 다양한 메뉴와 고급스러운 매장 분위기 적극적인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몽골의 젊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면서 몽골 내 커피 한류의 초석을 다지고 있다""몽골 제2의 도시 에르데네트나 제3의 도시 다르항에서도 가맹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연내 20개점 운영 목표가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