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스마트 체크인 이용객 대상 푸짐한 경품 이벤트 진행

[미디어펜=백지현 기자]대한항공이 8월부터 12월까지 셀프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해 출국하는 스카이패스 회원을 대상으로 국제선과 국내선 왕복 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스마트 체크인’이벤트를 진행한다.

   
▲ 대한항공이 8월부터 12월까지 셀프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해 출국하는 스카이패스 회원을 대상으로 국제선과 국내선 왕복 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스마트 체크인’이벤트를 진행한다./대한항공

‘스마트 체크인’은 공항 탑승수속 카운터에서 수속을 받지 않고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공항에 설치된 무인 탑승수속 기기(키오스크)를 이용해 승객 스스로 빠르고 편리하게 탑승수속을 마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복잡한 공항 현장에서 불필요한 대기 시간 등을 줄일 수 있다.

다음달부터 5개월 동안 대한항공의 국제·국내선 항공편 이용 시 스마트 체크인을 통해 탑승수속을 완료한 스카이패스 회원은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대한항공은 매월 추첨을 통해 국내선 왕복 항공권 1매, 여권지갑, 영화예매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중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 최다 이용 승객 5명에게는 유럽, 동남아, 일본 국제선 왕복 항공권의 혜택도 제공한다.

대한항공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승객들이 스마트 체크인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을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마트 체크인 이용 승객의 확대로 여름휴가 및 추석 연휴 등 성수기 공항 현장의 혼잡함도 다소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