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한국 여자 배드민턴이 중국의 만리장성을 넘어 29년 만에 단체전 금메달 쾌거를 이뤘다.

한국 여자대표팀은 1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의 빈장체육관에서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배드민턴 여자 단체전 결승에서 홈팀 중국을 맞아 단, 복식 모두 한 세트도 내주지 않고 3-0 완승을 거두고 우승했다.

한국 배드민턴의 아시안게임 여자 단체전 금메달은 1994년 히로시마 대회 이후 29년만이다. 또한 여자 단체전에서 중국을 꺾은 것도 히로시마 대회 준결승 이후 29년만에 처음이다.

   
▲ 한국 배드민턴 여자대표팀이 단체전 결승에서 중국을 꺾고 29년만에 이 종목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사진=대한배드민턴협회 SNS


중국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대회 결승에서 일본에 패해 준우승에 머물렀는데, 이번에는 안방 대회에서 한국에 눌려 또 준우승에 그치고 말았다. 

한국의 첫번째 주자로 나선 제1 단식의 안세영(삼성생명)이 확실하게 기선 제압을 했다. 세계랭킹 1위 안세영은 라이벌 천위페이(세계 3위)를 2-0(21-12 21-13)으로 완파해 중국의 기를 꺾어놓았다. 안세영은 기술과 파워, 공격과 수비 모든 면에서 천위페이를 압도하며 가볍게 승리를 따냈다.

안세영이 끌어올린 기세를 두 번째 복식 주자로 나선 이소희(인천국제공항)-백하나(MG새마을금고)가 이어받았다. 이소희-백하나 조는 세계랭킹 1위 천칭천-자이판 조를 역시 2-0(21-18 21-14)으로 눌렀다.

승기를 잡은 한국은 중국의 추격을 허락하지 않았다. 세번째 단식 주자 김가은(삼성생명)이 허빙자오를 2-0(23-21 21-17)으로 제압하고 그대로 우승을 확정지었다. 세계랭킹 18위 김가은이 5위 허빙자오를 잡은 것은 이변이었다. 첫 세트 듀스 접전에서 집중력을 갖고 상대의 연속 범실을 이끌어내 먼저 우세를 잡은 것이 완승으로 이어졌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