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태우기자]한여름 밤 무더위와 싸우며 뒤척이다 잠을 설친다. 간밤에 잠을 설친 덕에 무거운 몸을 이끌고 출근준비를 위해 샤워기를 튼다. 시원한 물로 더위를 씻어내고 정신을 차린다.

한결 상쾌해진 몸과 마음으로 출근준비를 하고 집을 나선다. 하지만 10분도 채 되지 않아 등줄기를 타고 땀이 흐른다.

이런 무더위 속에서 사람에 치여 힘겨운 출퇴근을 하다보면 정작 일을 시작하기도 전 심신이 지쳐 아무것도하기 싫어진다. 일의 능률은 당연히 떨어지게 된다. 무언가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 명지산카라반오토캠핑장/홈페이지

“간단한 준비로 자연을 만끽한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길을 떠나는 사람들로 고속도로는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이중 조용한 휴가지에서 여유를 즐기는 이들도 있겠지만 혹자는 차량을 이용한 오토캠핑과 같은 직접 움직이며 자연과 함께 하며 즐기는 이들도 있다.

이처럼 자연을 만끽하기 위한 시간은 꼭 휴가가 아니어도 충분하다. 주말을 이용해 1주일간의 피로와 지친몸을 힐링시키기에는 충분하기 때문이다.

업계의 통계에 따르면 현재 국내 캠핑인구는 300만명에 달하고 갈수록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런 추세에 힘입어 자동차 업계의 SUV인기역시 동반해 성장하고 있을 정도다. 이런 캠핑의 매력은 자연 속에서 하나 되어 채험을 통해 힐링을 한다는 점이다. 또 무기력하게 쉬기만 하는 것이아닌 적당한 긴장감속에 편안하게 자연을 즐긴다는 것도 매력적인 부분이다.

이에 서울 도심 속에서 지친 이들의 피로를 덜어줄 서울 근교의 캠핑장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

서울 도심에서 자동차로 한 시간 남짓을 달리면 도착하는 곳이 경기도 가평이다. 이곳은 산과 물을 모두 즐길수 있고 이동거리 또한 부담되지 않는 거리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여행지중 하나다.

최근 여행 트렌드는 많은 이동거리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근교에서 휴가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 조용하고 아름다운 수도권 명소에서 휴가를 보내고 싶은 사람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더위에서 벗어나 시원한 자연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캠핑장으로 유명한 가평 명지산 카라반 오토캠핑장이 입소문을 얻으며 주목을 받고 있다.

깨끗한 계곡으로 유명한 명지계곡에 위치한 명지산 카라반 오토캠핑장은 캠핑카라반 HP-760 20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아름다운 펜션도 1개동(6객실) 설치되어 있으며, 수도권에서는 가장 아름다운 환경과 뛰어난 전망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이번 달 중에는 고급형 글램핑 텐트(카바나 14개동, 스카이락 20개동, 라마스테 10개동 등)를 사용할 수 있는 야영장도 추가로 오픈 예정이다. 고급형 글램핑 테트에는 모두 샤워장, 화장실을 갖추고 요리를 할 수 있는 싱크대까지 마련된다.

따라서 카라반에만 설치되어 있던 침실과 주방, 화장실을 비롯하여 따뜻한 온수가 나오는 샤워실까지 갖추게 되어 가족들과 연인들이 캠핑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곳이다.

명지산 카라반 오토캠핑장은 명지산 최고봉을 바라보며 바베큐 파티는 물론 캠프파이어까지 즐길 수 있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산책로와 넉넉한 싸이트는 카라반 옆에서 배드민턴까지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여유 있게 설계되어있으며, 시원한 계곡까지 모든 것이 갖춰진 가평카라반오토캠핑장이다 .

   
▲ 자라섬오토캠핑장 전경/자라섬오토캠핑장 홈페이지

자라섬오토캠핑장은 다양한 캠핑사이트가 준비돼 있어 직접 텐트를 가져와 즐길 수 있는 191개 오토캠핑사이트와 캠핑차량을 직접 몰고 와 이용할 수 있는 95개 캐러밴사이트를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낭만 가득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 캐라반도 준비돼 있다. 캐라반엔 침대, 샤워실, 화장실, 냉장고, 테이블 등이 자연을 그대로 즐기면서 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호텔이나 펜션에 비해 경제적이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어린이를 둔 가족여행으로 인기다.

28만3000㎡규모의 이 캠핑장 주변에는 다목적 잔디운동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농구장, 자전거대여센터, 어린이놀이시설 등 운동시설과 취사장, 세탁실 등 편의시설이 완비돼 있어 웰빙과 힐링, 가족 사랑까지 얻을 수 있다

 자라섬오토캠핑장 주변엔 남이섬, 생태테마크인 이화원, 가평 짚와이어 등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관광지들이 즐비해 있고 8월에 열리는 풀빛 미술축제가 열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