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미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지난 16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개최된 ‘사립유치원연합회 교사 집합연수’에 참석했다. 남양주사립유치원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관내 사립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추진됐다.

   
▲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지난 10월16일 사립유치원연합회 주관 교사 연수에서 격려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 제공


이날 행사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 및 사립 유치원 교사 등 2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분야 표창 △손병목 비상교육 대표의 강의 △‘동심 해피크루’의 비트박스 공연 등이 진행됐다.

특히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초빙된 손병목 대표는 ‘나는 이 일을 왜 하는가?’라는 주제의 강연으로 교사들의 자존감 회복과 일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 교사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냈다.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시의 꿈나무가 ‘영웅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최전선에서 애쓰는 여러분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라며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교권 회복을 위해서 남양주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사립유치원연합회는 그동안 코로나19 위기 극복 등을 위한 후원금 및 마스크 기부 등 지역사회의 곳곳에 도움의 손길을 보내왔다.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