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이 26일 이벤트 계약을 맺은 스타트업과의 불공정 거래 의혹에 대해 "양자 간 합의한 계약서대로 지급했다"고 해명했다.

   
▲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대표가 26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증인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 사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종합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이 자리에서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이 한투증권과 이벤트 계약을 맺은 인덱스마인드가 업무 대행 비용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고 한 주장에 대한 설명 요구하자 이 같이 답변했다. 

윤 의원은 "인덱스마인드가 적게는 12억원, 최대 46억원을 사용했지만 실제로 1800만원만 받았다고 한다"고 하자 정 사장은 "계약서상에 돼 있는 대로 지급하고 있다"고 했다. 

정 사장은 "한투증권은 인덱스마인드의 지분 16.67%를 보유한 2대 주주"라며 "주주가 회사를 상대로 갑질한다는 점은 상식에 어긋난다"고 말했다.

또 인덱스마인드의 웹 기반 실시간 주문 연결 서비스 기술을 탈취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기술 방식이 다르다"면서 "우리가 쓰는 방식은 2018년부터 전 증권사가 쓰는 웹 뷰 방식이지만, 인덱스마인드의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한 WTS(웹 트레이딩 시스템)는 2020년 말에 시작했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아마도 서로 소통에 오해가 있는 것 같다"며 "잘 풀어보려고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