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킹덤이 '쿠데타' 무대로 '인기가요'를 흔들었다.

킹덤(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 훤, 자한)은 5일 오후 방송된 SBS 음악프로그램 '인기가요'에 출연해 미니 7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7. 자한(History Of Kingdom : Part Ⅶ. JAHAN)' 타이틀곡 '쿠데타(COUP D'ETAT)' 퍼포먼스를 펼쳤다.

   
▲ 5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킹덤이 출연했다. /사진=SBS 캡처


이날 킹덤은 블랙, 그레이 의상을 입고 무대에 올라 역동적이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멤버들은 베일 듯한 '칼각' 퍼포먼스와 폭발적인 노래 실력을 자랑했다. '시네마틱돌'이란 수식어에 걸맞게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무대를 선사했다.

2021년 데뷔한 킹덤은 미국 아마존 뮤직에서 5개 차트 1위를 석권했다. 미국 빌보드 차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0위 안에 3연속 진입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번 앨범 역시 미국 등 5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킹덤은 데뷔 이후 처음으로 미국 광고 모델에 발탁됐다. 

한편, 이날 방송된 '인기가요'에는 골든차일드, 나인아이, 니쥬, 라이즈, 라잇썸, 문종업, 밴드유니, 비비지, 빌리, 세븐틴, 슈퍼카인드, 에이트, 위클리, 크래비티, 킹덤, 태민 등이 출연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