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유럽 최대 음악 시상식 ‘MTV EMA’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6일(이하 한국시간) ‘2023 MTV 유럽 뮤직 어워드’(Europe Music Awards, 이하 ‘2023 MTV EMA’)는 방탄소년단 정국을 ‘베스트 송(Best Song)’과 ‘베스트 케이팝(Best K-Pop)’ 수상자로 지명했다.

   
▲ 6일 정국은 '2023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송'과 '베스트 케이팝'을 수상했다.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앞서 그는 ‘2023 MTV EMA’에서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다 노미네이트 신기록을 세웠다. 올해는 두 부문 수상에 성공하면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이 시상식에서 한국 솔로 아티스트가 2관왕을 차지한 것은 정국이 처음이다.

정국은 도자 캣(Doja Cat),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솔로 싱글 ‘세븐(Seven, feat. Latto)’으로 ‘베스트 송’ 부문 트로피를 차지했다. K-팝 솔로 아티스트가 이 부문을 수상한 것은 정국이 최초다. K-팝 그룹으로는 유일하게 지난 2020년 방탄소년단이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이 부문 상을 받은 바 있다.

정국은 올해 최고의 K-팝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베스트 케이팝’ 트로피도 추가했다. 지난 2019년 신설된 이 부문은 2021년까지 방탄소년단이 3차례 수상하며 최다 수상 아티스트로 자리했다.

지난 7월 발표 후 전 세계를 강타한 ‘세븐’은 빌보드 ‘핫 100’ 정상에 올랐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최단 기간 10억 스트리밍 돌파,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 70일 간 1위 유지 등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정국은 지난 3일 오후 1시 솔로 앨범 ‘골든(GOLDEN)’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오는 7일 인기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과 8일 ‘투데이 쇼’(TODAY)의 ‘시티콘서트 시리즈’(CitiConcert Series) 등 미국 NBC의 아침, 저녁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에 연달아 출연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