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강철부대3’ HID와 미 특수부대가 맞붙은 ‘마약 소탕 작전’의 대결 결과가 마침내 공개된다.

오는 14일 오후 10시 30분 방송하는 ENA·채널A 공동 제작 예능프로그램 ‘강철부대3’ 9회에서는 미 특수부대에 이어 4강 토너먼트 1차전 ‘마약 소탕 작전’에 돌입한 HID의 격전 현장이 펼쳐진다. 또 두 부대 중 결승에 오른 부대의 정체가 밝혀진다.

   
▲ 오는 14일 방송되는 ENA, 채널A 예 '강철부대3'에서 결승에 오른 부대의 정체가 밝혀진다. /사진=ENA 제공


앞서 미션을 완료한 미 특수부대는 ‘스피드’에 주안점을 뒀다. 반면, HID는 ‘총상’을 고려해 좀 더 안전하고 세밀하게 움직이는 전략을 선택해 미 특수부대와 대비를 이뤘다. 이후 HID는 작전을 수행하던 중, 크레인 내부에 침투했다. 하지만 이동규가 대항군 앞에서 쓰러지는 대위기를 맞았다. 이동규와 HID가 이 절체절명의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낼지가 관전 포인트다.

이날 크레인 교전 후, HID는 수많은 대항군이 지키고 있는 컨테이너 구간에 진입한다. 잠시 후 HID는 컨테이너에 바짝 붙어 대항군의 그림자를 보고 위치를 파악하는 전술을 구사한다. 

‘마약 소탕 작전’이 끝이 나고, HID와 미 특수부대가 한 자리에 집결한다. MC 김성주는 “4강에서 패배한 부대는 데스매치 없이 바로 탈락해 ‘강철부대’와 작별한다”고 설명한다. 윤두준은 “이제 두 부대 중 한 부대는 못 보네”라며 아쉬워한다. MC군단 모두가 긴장한 상황 속, 최영재 마스터는 “우선 총상 패널티를 제외한 두 부대의 작전기록 차이는…”이라며 대결 결과를 발표한다. 
 
이후 최영재가 최종 결과를 발표하려 하자, 대원들은 “큰일났다”, “참담한 심정…”, “기대가 전혀 안 된다” 등 걱정스런 속내를 내비친다. 김성주는 “이 대원이 관건일 듯하다”며 한 대원을 콕 집어 궁금증을 치솟게 한다.

4강 미션 ‘마약 소탕 작전’에 참여한 HID와 미 특수부대 중 과연 누가 승리해, 최종 결승에 진출할지는 오는 14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되는 ENA·채널A ‘강철부대3’ 9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