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가수 황영웅의 커버곡 '망모'가 170만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황영웅은 지난달 1일 공식 유튜브 채널 '황영웅 Tv'를 통해 '망모亡母'(원곡 나훈아)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14일 오전 11시 기준 조회수 170만 3820회를 넘어섰다. 1만 6929개의 네티즌 댓글이 작성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흑백 영상 속 황영웅은 호소력 짙은 음색과 남다른 감성으로 '망모'를 열창해 감동을 안겼다.


   
▲ 가수 황영웅의 나훈아 '망모' 커버 영상. /사진=황영웅TV' 영상 캡처


특히 황영웅은 해당 영상에 "누군가 가슴 사무치게 그리운 분들을 위해, 제 노래를 가슴에 묻은 분들을 위해…"라는 코멘트를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네티즌은 "황영웅 가수님 커버곡 선물 감사합니다", "망모 최고입니다", "신곡 대박 나세요", "황영웅 가수님 최고입니다", "늘 응원하고 사랑합니다", "황영웅 가수님 행복하고 기분 좋은 하루가 되시길" 등 댓글로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다.


   
▲ 가수 황영웅의 나훈아 '망모' 커버 영상. /사진=황영웅TV' 영상 캡처


황영웅은 지난 3월 7일 종영한 MBN '불타는 트롯맨'의 유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으나 과거에 대한 폭로가 이어지며 폭행 및 데이트폭력 등 논란에 휩싸였다. 

시청자들의 하차 요구 끝 결승전을 앞두고 방송에서 하차한 황영웅은 지난 4월 1일 각종 논란에 대해 해명하고 사과했다. 이어 자숙의 시간을 가졌다.

황영웅은 지난달 28일 6곡이 수록된 첫 번째 미니앨범 '가을, 그리움'을 발매하고 복귀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