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가 2024년 임원인사를 실시한 가운데 권봉석 ㈜LG 대표이사 부회장이 유임됐다. 이로써 LG그룹 부회장 중 구광모 회장이 발탁한 권봉석·신학철 부회장이 남고, 구본무 회장 시절 승진한 권영수 부회장이 떠나게 됐다.

㈜LG는 23일 이사회를 열고 2024년 임원인사를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박준성 ESG팀장이 부사장으로, 이은정 인사팀장은 전무로 승진했다. 또 LG에너지솔루션 장승세 전무가 화학팀장으로, LG전자 이상우 전무는 전자팀장으로 ㈜LG에 합류했다.

   
▲ LG가 2024년 임원인사를 실시한 가운데 권봉석 ㈜LG 대표이사 부회장이 유임됐다. 이로써 LG그룹 부회장 중 구광모 회장이 발탁한 권봉석·신학철 부회장이 남고, 구본무 회장 시절 승진한 권영수 부회장이 떠나게 됐다. /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지주회사에서 각 계열사 미래사업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는 권봉석 부회장은 이번 인사에서 유임됐다.

1963년생인 권 부회장은 금성사(LG전자)에 입사해 주로 TV·모니터 사업 글로벌 확장에 힘썼고 2015년 해당 사업을 총괄하는 HE사업본부장(부사장)에 올랐다.

이후 구 회장이 취임한 이듬해인 2019년 말에는 LG전자 CEO(사장)에 올랐고, 2021년 말 인사에서 ㈜LG CCO(부회장)으로 승진했다. 권 부회장은 LG전자 사장 시절 휴대폰 사업 철수를 지휘하기도 했다.

다음은 ㈜LG, D&O, HS에드 2024년도 임원인사 명단이다

□ ㈜LG

△부사장 박준성 ESG팀장

△전무 이은정 인사팀장

△상무 윤봉국

△전입 장승세 화학팀장 전무, 이상우 전자팀장 전무


□ D&O

△상무 오세철


□ HS에드

△전무 이상훈

△상무 이석재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