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미 기자] 힐튼 서울은 어반블루윙스와 ‘더블트리 바이 힐튼 여수’의 위탁경영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발표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여수는 오는 2026년 전라남도 여수시에 오픈 예정이다.

   
▲ 2026년 오픈 예정인 여수 ‘더블트리 바이 힐튼’ 전경/사진=힐튼 서울 제공


힐튼 중국 제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업개발 담당인 가이 필립스 수석 부사장은 “한국에서 두 번째로 선보이게 될 더블트리 바이 힐튼 호텔이 어반블루윙스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 한국은 아시아 내에서도 여행지로서 가장 인기가 많은 지역 중 하나로, 특히 여수는 그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어우러져 인근 365개 섬들로 가는 관문이다”며 “더블트리 바이 힐튼 여수는 매년 여수시를 찾는 수많은 비즈니스 및 레저 여행객들에게 한층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여수는 스탠다드 객실과 스위트룸, 그리고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을 포함한 179개의 객실을 갖춘다. 시그니처 요리가 다채롭게 준비되는 ‘올 데이 다이닝(all-day dining)’ 레스토랑과 더불어 스페셜티 레스토랑, 카페, 라운지바 등 다양한 식음료 옵션을 제공한다. 약 370㎡(112평)에 달하는 다목적 행사 공간을 구비해 기업 행사 및 모임 장소로도 적합하다. 이외에도 투숙객들은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피트니스 센터, 스파, 야외 루프탑 수영장, 사우나 등 각종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힐튼 한국·일본·마이크로네시아 지역 총괄 부사장 티모시 소퍼는 “2023년은 힐튼이 한국에서 사업을 영위한 지 40주년을 맞이하는 기념비적인 해이다.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더블트리 바이 힐튼 브랜드는 국내에서는 판교에서 첫 시작을 알렸으며, 앞으로 아름다운 여수에서도 힐튼의 시그니처 메뉴인 갓 구운 더블트리 초콜릿칩 쿠키로 손님들을 맞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여수 오너 어반블루윙스 이준구 회장은 “글로벌 호텔 업계를 선도하는 힐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블트리 브랜드로서 전세계 여행객들과 소통할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아시아의 숨은 보석이자 대한민국 최고 관광지인 여수에서 힐튼과 미래를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2026년 오픈을 위해 힐튼과 긴밀히 협력하고, 여수를 찾는 국내외 여행객 및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를 방문객을 맞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