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지호 기자] NH투자증권은 12일 본사 소재지 인근인 영등포 쪽방촌에서 거주민과 자활노숙인 들을 위해 선풍기와 삼계탕을 전달하고 배식하는 봉사활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활동에는 김원규 NH투자증권 사장이 직접 참석해 직원들과 거동이 불편한 쪽방촌 세대를 방문해 삼계탕을 전달하고 노숙자들을 대상으로 배식하는 등과 같이 구슬땀을 흘렸다. 또 180여 대의 노후선풍기 교체도 지원해 생활여건이 불편한 쪽방촌 주민에게 더욱 시원한 여름을 선물했다.

영등포 쪽방촌 나눔 활동은 2013년 여름부터 시작했다. 김원규 사장은 2013년 취임 후 삼계탕을 전달하면서 어르신들에게 매년 꼭 찾아오겠다고 약속했고, 그 이후 지속적으로 여름 삼계탕 나눔 및 겨울 연탄 나눔 활동을 해오고 있다.

김 사장은 “함께 생활하는 지역사회 내에서 소외된 이웃들이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H투자증권은 대표이사 직속의 사회공헌단을 갖추고 결식아동지원 및 소아암환우지원, 농촌의료사각지대건강지원, 저소득가정 우수고등학생 ‘희망나무 장학금’ 지급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아울러 총 38개 사내봉사단의 자발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