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지호 기자] 국내 연기금 성과평가 시장에서 1위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한국펀드평가는 펀드리서치시스템인 '펀드스퀘어'를 본격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펀드스퀘어는 실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의 시장정보, 펀드정보, 유형정보 외에도 퇴직연금 및 보험펀드 정보 제공 기능 등을 탑재했다. 또 각 판매사가 추천하는 기관별 추천펀드의 최신 정보를 매월 초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유형별 운용사 규모, 사용자의 요구에 따른 테마별 운용사 규모 분석 등 기존에는 볼 수 없던 펀드스퀘어만의 차별화된 기능도 지원한다.

하이퍼링크를 비롯해 여러 조회 기능과 한 장의 보고서 형태로 제공하는 펀드별 종합화면 등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I)을 구축하고 있다.

신동승 한국펀드평가 대표는 "펀드스퀘어는 금융투자협회가 제공하는 기준가 정보를 하루 3번에 걸쳐 속보, 오전기준가, 당일기준가를 처리함으로써 가장 신속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매뉴얼이 없더라도 누구나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향후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하는 진화하는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펀드평가는 국내 주요 기관투자자와 금융기관에 성과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