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38회 골든디스크 어워즈'가 부문별 후보를 공개했다. 

골든디스크 어워즈 사무국은 4일 오후 2시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38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만디리' 디지털 음원과 음반 본상, 신인상 등 주요 부문 후보를 소개했다.

   
▲ 4일 골든디스크 어워즈 측은 내년 1월 열리는 시상식의 주요 부문 후보를 공개했다. /사진=골든디스크 어워즈 사무국 제공


후보는 지난해 11월 중순부터 올해 11월 초까지 발매된 음원과 음반을 대상으로 심사, 정량 평가로 뽑았다. 전년도 집계 마감 기간에 겹쳐 후보에서 배제된 음원 및 음반은 이번 심사 대상에 포함된다.

디지털 음원 본상 부문에는 (여자)아이들, 에스파, 악뮤, DK, 피프티 피프티, 하이키, 아이브, 르세라핌, NCT드림, 뉴진스, 스테이씨, 박재정, 부석순, 세븐틴, 우디, 임영웅, 정국, 지민, 지수, 태양이 최종 후보에 올랐다. 

음반 본상 부문은 (여자)아이들, 에스파, 어거스트 디, 에이티즈, 엔하이픈, 엑소, 있지, 아이브, 르세라핌, NCT, NCT드림, 엔믹스, 스트레이 키즈, 트레저, 트와이스, 제로베이스원, 세븐틴, 정국, 투모로우바이투게더까지 총 20개팀(명)이다. 

생애 단 한 번 뿐인 신인상 후보는 음원 이용량과 음반 판매량을 합산해 뽑았다. 보이넥스트도어, 이븐, 피프티 피프티, 플레이브, 라이즈, 싸이커스, 제로베이스원, 루네이트, 엔싸인, 황영웅이 후보에 올랐다. 

'38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만디리'는 2024년 1월 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해외 개최는 이번이 다섯 번째다. 26회 일본·27회 말레이시아·29회 중국·37회 태국에 이어 또 한 번 글로벌 팬들과 만남을 준비 중이다. 본 시상식은 JTBC2·JTBC4에서 생중계, JTBC에서 지연 중계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