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배우 김종수와 정수정이 춘사영화제 남녀조연상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7일 오후 서울 건설회관 비스타홀에서는 배우 송지우, 이규한, 개그맨 이병진의 진행으로 제28회 춘사국제영화제 시상식이 열렸다.

   
▲ 7일 서울 건설회관에서 열린 제28회 춘사국제영화제에서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김종수(왼쪽)와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정수정. /사진=네이버TV 캡처


이날 남우조연상 후보에는 '대외비' 김무열, '자백' 최광일, '밀수' 김종수가 올랐다. 

남우조연상 수상자로 호명된 김종수는 영상을 통해 "'춘사영화제'의 남우조연상이란 큰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상을 받기 위해 영화를 하는 건 아니지만 주변 좋은 분들과 함께 하다 보니 좋은 영광을 얻게 됐다"면서 감독과 배우진, 스태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제게 주어진 바를 열심히 하면서 또 좋은 영화에서 찾아뵐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여우조연상은 '밀수' 고민시, '거미집' 정수정, '거미집' 전여빈이 후보에 올랐다. 

트로피를 거머쥔 정수정은 "제가 사실 이렇게 영광스럽고 큰 상을 받을 복이 별로 없다고 생각했는데 받으니 기분 좋다. 아까 감독님과 같이 앉아있을 때 '이게 다 감독님 덕분이라고 꼭 얘기하라'고 했는데 이게 정말 김지운 감독님 덕분이다. 이 상을 바친다"고 말했다. 

그는 "'거미집' 시나리오를 읽고 정말 참여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그 기회가 제게 왔다. 정말 감사드린다"면서 스태프, 가족, 친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앞으로 더 다양한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사단법인 한국영화감독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춘사 국제영화제는 춘사 나운규의 영화에 대한 열정과 삶에 대한 투혼을 기리고자 개최되는 비영리 경쟁 영화제로, 1990년 설립돼 올해로 28회를 맞았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