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펄어비스∙스마일게이트 연말 행사 개최…이용자와 교류 강화
[미디어펜=이동은 기자]게임사들이 연말을 맞이해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고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 스마일게이트, 펄어비스 등 주요 게임사들이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연다.

넥슨은 오는 15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메이플스토리 ‘겨울 루시드 드림 페스타’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쇼케이스에서는 겨울 업데이트 및 신규 콘텐츠 등을 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 넥슨이 ‘서든어택’ 오프라인 유저행사 ‘2023 서든어택 슈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사진=넥슨 제공


오는 16일에는 상암 콜로세움에서 ‘2023 서든어택 슈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행사는 넥슨캐시와 굿즈를 선물하는 현장 이벤트, 소통을 위한 김태현 디렉터의 쇼케이스, 공식 클랜 대회 ‘2023 슈퍼 공식 클랜 매치’, 인기 가수 권은비의 축하공연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쇼케이스부터 ‘서든어택’ 공식 유튜브 및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으며, 현장 관람권은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당일 오후 3시부터는 티켓이 없어도 현장 이벤트 장소에 한해 누구나 방문해 선물 획득 기회에 도전할 수 있다.

펄어비스도 16일과 17일 양일간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의 연말 행사 ‘2023 칼페온 연회’를 연다. 

16일에는 검은사막 모험가 200명을 초청해 행사를 진행한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이용자들이 신청한 사연을 소개하고 향후 업데이트 계획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17일에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칼페온 연회를 연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로스트아크’ 이용자들을 위한 ‘디어프렌즈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페스타에는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과 특별 공연, 미니 게임 등의 현장 이벤트와 굿즈샵과 포토존, 푸드존까지 모험가들이 직접 참여한 풍성한 즐길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모험가들은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고 획득한 코인을 사용해 25종의 클래스별 ‘키링’과 ‘키캡’을 수집해 볼 수 있으며, ‘DIY 잡화점’에서는 준비된 재료를 활용해 자신만의 굿즈를 제작해 볼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총 5종의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는 푸드존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로스트아크의 OST를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는 무대 공연과 군단장들을 테마로 한 미니 게임도 즐길 수 있다. 포토존 역시 ‘모코코’, ‘쿠크세이튼’, 움직이는 ‘미디어’ 포토존 등 다양한 테마로 준비돼 있으며, 현장에서 찍은 사진은 키오스크를 통해 바로 인쇄도 가능하다.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로스트아크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많은 정보들이 공개되는 ‘윈터 쇼케이스’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