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 프로모션부터 기념 제품 판매 등 다양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올해 광복 70주년을 맞아 유통업계가 할인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 올해 광복 70주년을 맞아 유통업계가 할인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신성통상, 패션그룹형지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성통상은 8월 15일 광복 70주년을 맞아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고객들에게 한국 패션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SPA 브랜드 탑텐을 비롯해 남성복 브랜드 지오지아, 올젠과 계열사 에이션패션의 폴햄, 엠폴햄 등 8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8개의 신상품을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한가지의 아이템을 선정해 1만5000원의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것이다.
 
각 브랜드별 8개의 아이템은 전국 브랜드 매장과 온라인 홈페이지 등에서 판매된다.
 
패션그룹형지는 '광복 70주년 기념 가격 해방'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광복 70주년 기념 가격 해방'는 15일까지 패션그룹형지가 전개하는 여성복 크로커다일 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의 전국 매장에서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다.
 
크로커다일레이디는 여름 인기상품 70가지, 샤트렌과 올리비아하슬러는 여름 인기상품 15가지를 70%로 판매한다. 가격 해방 프로모션 이후 샤트렌의 경우는 3주간 매주 10가지 아이템을 일부 할인해주는 가격 독립 프로모션도 추가로 진행한다.
 
마일리지 추가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15일 생일자, 1945년생, 45세(1971년생)인 구매고객에게는 패션그룹형지 마일리지를 최대 1만5000점까지 적립해준다. 마일리지는 패션그룹형지 전 브랜드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코오롱FnC는 자사에서 운영 중인 컨테이너 복합 쇼핑몰 커먼그라운드에서 '커먼그라운드 8 15, 우리들의 광복절' 이벤트를 연다.
 
우선 '희움'의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가 15일까지 운영된다. 8월 14일 '세계 위안부의 날'을 맞아 오프라인 최초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는 것으로 'Blooming their hopes with you'라는 메시지가 담긴 의식 팔찌를 비롯해 위안부 할머니들이 심리치료 과정에서 남긴 '압화(壓花, Pressed Flower)' 작품을 모티브로 제작한 에코백, 펜파우치, 클러치, 노트북 파우치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은 '정신대 할머니와 함께하는 시민 모임'에 전액 기부돼 일본군 위안부 역사관 건립과 문제 해결 활동, 위안부 할머니들의 복지비용 등에 사용된다.
 
커먼그라운드에 위치한 수제 케이크 매장인 '까페 도레도레'에서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한 특별 메뉴를 광복절 당일 한정으로 판매한다. 또한 '1 2 3 최유강 중국집', '아날로그 치킨', '그릴타이', '더 부스', '삼바존아사이보울' 등 커먼그라운드의 F&B 매장들은 오는 16일까지 해당 매장의 인기 메뉴를 세트로 구성해 각 메뉴 별로 5%에서 최대 37%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커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5일까지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카푸치노 등 커피 음료를 에스프레소 초이스인 콜롬비아 원두로 제공하고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300원의 추가 금액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 올해 광복 70주년을 맞아 유통업계가 할인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스타벅스, KFC, 스트릿츄러스
오는 31일까지는 스타벅스 피지오, 과일음료 등 20가지의 여름음료 중 1종류를 구매하면 톨 사이즈 아이스커피 1잔을 즉시 무상으로 제공한다. 스타벅스의 여름음료 20종류는 스타벅스 피지오 10종류와 과일을 함유한 블렌디드 음료 5종류, '허니 크런치 카라멜 프라푸치노', '선라이즈 애플주스' 등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는 이와 함께 광복절 기념 머그와 텀블러를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출시되는 2015 SS 트로이 코리아 텀블러와 2015 코리아 머그는 꽃과 나비가 있는 한국화인 '화접화'의 소재와 구도를 사용해 담았다. 스타벅스의 선불 충전식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도 광복절을 기념해 '코리아 카드'를 출시했다.
 
2015 코리아 머그와 2015 코리아 텀블러 판매 시마다 개당 700원씩, '코리아 카드'를 최초충전 할 때마다 70원씩 '광복 70주년 기금'으로 적립되며 문화재청 문화유산 국민신탁에 전달돼 광복 연계 유물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KFC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디저트 700원 프로모션'을 갖는다.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해당 기간에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비스켓, 너겟 2조각, 후라이아이스크림, 유자몽에이드, 아이스아메리카노 등 총 5가지의 디저트를 각각 7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비타민 C와 D가 풍부한 유자와 자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름철 웰빙음료 '유자몽에이드'와 아이스아메리카노도 700원에 구입 가능하다.
 
이밖에도 유러피언 디저트 프랜차이즈 카페 스트릿츄러스는 15일까지 광복 70주년의 의미를 담아 츄러스의 길이를 20cm(센티미터) 늘린 70cm 대용량 츄러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