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배우 홍사빈이 입대했다. 

19일 소속사 샘컴퍼니에 따르면 홍사빈은 이날 신병훈련소에 입소했다. 그는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육군 현역으로 국방의 의무를 이행한다. 

   
▲ 19일 홍사빈은 신병훈련소에 입소했다. 그는 육군 현역으로 국방의 의무를 이행한다. /사진=홍사빈 SNS


2018년 영화 '휴가'로 데뷔한 홍사빈은 영화 '화란', 드라마 '방과 후 전쟁활동', '무빙', '운수 오진 날'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첫 주연작인 '화란'은 그에게 제8회 런던아시아영화제 라이징 스타상과 44회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을 안겼다. 

홍사빈은 소속사 SNS 계정을 통해 입대 전 짧은 머리를 한 모습을 공개하고 "영화 '화란'을 마무리하고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으로 입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정말 감사하게도 '지금 시기에 왜?' 라는 물음이 찾아올 수 있지만, 지금 시기니까 오히려 더 가야 한다는 생각이 문득 커졌다"면서 "좋은 작품을 맞이하고 기다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인생을 살면서 찾아오는 당연한 순간들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게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라고 입대 결심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어디에선가, 어디에나 있을 얼굴로 어디에도 없을 연기를 할 수 있도록 바라고 다짐한다"며 "소중한 경험들 꼭꼭 눌러 담아 좋은 연기하도록 노력하겠다. 항상 정직하고, 겸손하게 정진하겠다. 건강하게 돌아오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