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김종국이 올해의 예능 스타로 인정 받았다.

소속사 터보제이케이컴퍼니 측은 20일 "김종국이 전날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제28회 소비자의 날' KCA 문화연예 시상식에서 '2023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예능 스타' 부문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제28회 소비자의 날' KCA 문화연예 시상식에 참석한 김종국. /사진=터보제이케이컴퍼니 제공


'소비자의 날' 시상식은 KCA한국소비자평가가 매년 소비자의 날을 맞아 연말에 개최하는 시상식으로 올해 28회째를 맞았다. 

김종국은 소속사를 통해 "늘 그래왔듯 또 한 해 열심히 뛰어왔다고, 수고 많았다고 주시는 상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께 공감과 즐거움을 드리는 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김종국은 지난 4월 열린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도 남자 예능상을 수상한 바 있다.

그는 그간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센스와 재치를 선보이며 두각을 나타냈다. 특히 SBS 간판 예능이자 장수 프로그램으로 사랑받고 있는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등에서 오랜 시간 활약하며 시청자들에게 건강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 김종국은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 활동과 예능, 콘텐츠를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