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우미화가 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에 둥지를 틀었다.

소속사 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는 21일 배우 우미화와 전속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우미화는 천만 관객 돌파를 눈앞에 둔 영화 '서울의 봄'에서 국방장관(김의성 분)의 아내로, tvN 화제작 '운수 오진 날'에서는 오택(이성민 분)의 전처 장미림 역으로 열연을 펼쳤다.


   
▲ 사진=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


앞서 '정신병동에도 봄이 와요'에서 딸 민들레(이이담 분)의 염치없는 막장 엄마를 실감 나게 연기했으며, '소방서 옆 경찰서' 시즌 1, 2의 여성 최초 현장 지휘단장이자 대원들의 어머니 같은 존재 독고순 역으로 카리스마 넘치는 리더십을 뽐냈다.

이주래 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우미화 배우는 뽐내지 않아도 빛나는 배우다. 비교 불가한 색채를 뿜어내는 그녀는 깊은 눈동자만큼이나 깊이가 있는 사람이다. 그녀는 작품을 통해 묵직한 화두를 던지는 것에도 두려움이 없다. 담백하고 진실된 연기로 깊은 울림을 주는 배우와 함께하게 되어 행복하다"고 밝혔다.

우미화는 "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 가족들과 행복하고 즐겁게, 그리고 함께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사진=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


26년 차 배우인 우미화는 연극 '복사꽃 지면 송화 날리고'로 2011년에 서울 연극제 여자연기상과 2011년 대한민국 연극대상 여자연기상을, 연극 '세자매'로 2013년 대한민국 연극대상 최우수 연기상을 연달아 받았다. 2017년에는 '존경하는 엘레나 선생님'으로 SACA 최고의 연극배우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이후 드라마 '라이프'를 통해 안방극장에 데뷔, 영화 '비상선언’, '담쟁이',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붉은 단심', 'SKY 캐슬', '블랙독', '닥터 프리즈너', '보이스4' 등에 출연해 선 굵은 연기자로 활약해왔다.

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는 배우 고명환, 김경석, 김태훈, 남중규, 류태호, 박보경, 배윤규, 백지혜, 서동원, 손종학, 윤우, 윤주, 윤준원, 이기혁, 일레인 베가, 정순원, 진선규, 홍지희, 황찬성이 소속돼 있다.


   
▲ 사진=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