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리오넬 메시의 소속팀 인터 마이애미가 루이스 수아레스를 영입했다. 바르셀로나 시절 환상의 콤비를 이뤘던 메시와 수아레스가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에서 재회해 다시 한 팀으로 뭉친다.

인터 마이애미 구단은 23일(한국시간) 수아레스와 2024시즌 1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수아레스는 등번호 9번을 달고 MLS 무대에서 뛰게 됐다.

   
▲ 수아레스가 인터 마이애미에 입단해 미국 메이저리그사커에서 뛰게 됐다. /사진=인터 마이애미 SNS


잘 알려진 대로 인터 마이애미에는 메시가 있다. 메시는 지난 시즌까지 몸담았던 파리 생제르맹(PSG)를 떠나 올해 여름 인터 마이애미에 입단했다.

메시가 옛 바르셀로나 동료이자 절친인 수아레스를 같은 팀에서 함께 뛰자며 인터 마이애미로 불러들였다. 

이로써 메시와 수아레스는 약 3년 6개월만에 팀 동료로 다시 만났다. 각각 우루과이와 아르헨티나를 대표하는 특급 스타인 둘은 수아레스가 2014년 여름 바르셀로나로 이적하며 처음 호흡을 맞췄다. 이후 둘은 스페인 라리가 우승 4회, 코파 델 레이 우승 4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1회 등을 합작하며 바르셀로나 왕조를 이끌었다. 수아레스는 바르셀로나에서 6시즌동안 283경기에서 198골을 넣으며 전성기를 구가했다.

   
▲ 수아레스의 인터 마이애미 입단으로 메시와 재회가 이뤄졌다. /사진=인터 마이애미 SNS


바르셀로나를 떠난 이후 수아레스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 나시오날(우루과이), 그레미우(브라질)를 거쳐 인터 마이애미에서 메시와 다시 함께하게 됐다.

인터 마이애미에는 수아레스와 메시만 있는 것이 아니다. 메시 입단 후 바르셀로나 출신 조르디 알바, 세르히오 부스케츠가 입단했다. 수아레스까지 합류함으로써 '바르셀로나 4인방'이 미국땅에서 같은 팀 유니폼을 입고 뛰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인터 마이애미 구단은 이날 공식 SNS에 어린이들 4명이 이들 4인방의 유니폼을 입고 나란히 앉아 있는 사진을 게시하며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하는 것보다 아름다운 것은 없다'는 멘트를 덧붙여 팬들의 향수를 자극했다.

   
▲ 수아레스의 입단으로 인터 마이애미에는 바르셀로나 시절 함께했던 4인방(메시, 수아레스, 알바, 부스케츠)이 다시 뭉쳤다. /사진=인터 마이애미 SNS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