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김민수 "민주 28일 마지막 본회의, 민생 아닌 정쟁 택해"
"특검 요구, 이재명 범죄혐의 실체 손바닥으로 가리려는 것"
[미디어펜=이희연 기자]국민의힘은 24일 더불어민주당(민주당)이 쌍특검으로 불리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과 대장동 50억 클럽 특검을 밀어붙이는 데 대해 "범죄 혐의자들이 ‘범인(犯人) 잡자’ 특검을 주장하는 건 코미디"라고 비판했다. 

김민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은 오는 28일 올해 마지막 국회 본회의를 앞두고 또다시 민생이 아닌 정쟁의 길을 택하고 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민주당은 다수 의석을 앞세워 쌍특검으로 불리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과 대장동 50억 클럽 의혹에 대한 특검을 밀어붙이고 있다"라며 "도이치모터스 사건은 문재인 정권 당시, 추미애 전 장관이 실력행사를 하며 수사지휘권까지 발동해 2년 가까이 탈탈 털어 조사했으나 어떤 혐의도 없었던 건"이라고 강조했다. 

   
▲ 김민수 국민의힘 대변인./사진=국민의힘


이어 "또한 대장동 사건의 수뇌와 몸통은 당연히 이재명 대표와 그 핵심 관련자들이며 이미 철저한 수사를 통해 범죄의 실체와 전모가 밝혀지고 있는 건"이라며 "범죄 혐의자들이 자신들이 연루된 사건의 범인(犯人)을 잡자며 범인 잡는 검찰을 바꾸자고 주장하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특검 요구는 이재명 대표의 목전을 위협하는 범죄 혐의의 실체를 손바닥으로 가리려는 것이며, 총선을 앞두고 민주당의 숱한 범죄 이슈를 덮어 국민을 기만하기 위한 수단일 뿐"이라고 직격했다. 

김 대변인은 "민주당은 당을 대표하는 이재명 대표와 숱한 의원이 범죄 혐의를 받고 수사 중이거나 구속 상태에 있다. 이미 민주당은 대한민국 공당이 아닌, 범죄 집단으로 봐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국민 여론이 일고 있는 지경"이라며 "민주당은 이러한 준엄한 현실 앞에서도 국민을 향한 사과나 반성, 변화의 움직임 없이, 내년 총선 출마예정자들 간에 전과 기록, 범죄 기록 들추기 폭로전까지 일고 있다"라고 꼬집었다. 

그는 "민주당 이쯤이면 막가자는 것 아닌가. 대한민국 국회가 어쩌다 이렇게까지 망가져 전과자들이 서로 출마하겠다 싸우는 아사리판이 되었는지 가슴이 먹먹할 뿐"이라며 "민주당은 더 이상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지 말고, 2023년 마지막 국회 본회의에서라도 국민과 민생을 살피길 기대한다"라고 촉구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