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은영 기자] 흥국화재가 주요질병 진단시 사망보험금의 일부를 미리 받을 수 있는 신상품 ‘(무)미리DREAM 든든한 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높은 발병률과 주요사망원인인 6대 주요질병(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말기간경화, 말기폐질환, 말기신부전)으로 진단 받으면 사망시에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금의 일부를 미리 받아 의료비 부담을 덜고 치료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이다. 미리 받는 사망보험금은 업계에서 가장 높은 최고 6000만원이다.

​또 6대 주요질병으로 진단 받으면 납입해야 하는 보장보험료가 면제되어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타사 유사 상품의 경우 비갱신형 상품만 판매하는데 반해 흥국화재 ‘(무)미리DREAM 든든한 보장보험’은 갱신, 비갱신으로 구성되어 있어 고객의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선택가능하며, 2종 15년 갱신형으로 가입하면 초기에 보험료 부담을 덜 수 있고 15년마다 환급금이 발생하여 생활자금으로 활용 가능하다.

​‘(무)미리DREAM 든든한 보장보험’은 사망, 주요질병, 재진단암, 치매까지 한번의 가입으로 모두 보장이 가능하다.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입가능하며, 2종 15년 갱신형, 40세 남자 기준으로 월 5만원 정도 납입시 상해 사망시 5000만원, 질병사망시 5000만원, 6대질병진단시 사망보험금의 60%인 3000만원을 미리 보장받을 수 있고, 암관련질병 수술시(수술1회당) 1백만원, 암입원시(입원1일당) 5만원, 암통원시(통원1회당) 2만원 등을 최고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이정철 흥국화재 장기상품팀장은 “급격한 고령화와 노후 대비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기존 보험이 진화하고 있다.”며 질병사망 보장금액의 최고 60%까지 미리 지급해주는 흥국화재 ‘(무)미리DREAM 든든한 보장보험’은 사후 유족뿐 아니라 살아있는 동안 건강보장과 치료비 부담을 덜게 헤주는 꼭 필요한 보험“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