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 MBC노동조합(제3노조)은 3일 '이준석! 첫 정강정책이 민노총 영구방송장악법 지지인가?'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성명에서 "이준석은 문재인 정권 내내 언론노조에 대해 한마디도 비판하지 않고 국민의힘 당대표 직을 수행했다. 내로남불, 소수노조 탄압, 사내 인권유린의 대명사인 MBC언론노조에 대해 ‘꿀먹은 벙어리’로 일관해왔다"며 "그런 그가 탈당하자마자 만든 이준석 신당의 제1호 정강정책이 민노총과 민주당이 제출한 ‘방송영구장악법 통과’라고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 법안은 수차례 MBC노동조합이 성명을 통해 밝힌 것처럼 민노총 언론노조의 2중대, 3중대인 방송기자연합회, PD연합회, 방송기술인연합회와 좌파학자 일색인 방송학회, 언론학회에 공영방송 이사 추천권을 주어서 좌파정권이 들어서든 우파정권이 들어서든 언론노조가 원하는 사람들을 공영방송 다수 이사로 선임하도록 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언론노조와 민주당이 방송을 영구장악하도록 길을 터주는 법안"이라고 지적했다.

   
▲ MBC노동조합(제3노조)은 3일 '이준석! 첫 정강정책이 민노총 영구방송장악법 지지인가?'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지난해 2월 14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 부산·울산·경남 합동연설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노조는 "이준석 전 대표 뿐만 아니라 신당에 참여한 천하람, 허은아, 이기인 등도 MBC, CBS, YTN 등에 자주 출연해 정부나 대통령을 폄훼하는 독설을 쏟아내왔다"며 "본업은 민노총이 장악한 방송국의 시사프로그램 패널이고 부업이 정치인인 셈이다. 혹시라도 낙선된 정치인들의 생계를 보장해주는 대신 방송법안 통과를 지지해준다는 부당거래 의혹이 드는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한 "0명색이 대한민국 보수정당의 대표였던 자가 친정을 박차고 나가 신당을 만들면서 언론노조의 방송영구장악법을 옹호한다는 것을 1호 정강으로 내세우다니 기가 차고 헛웃음만 나올 뿐"이라며 "이제 ‘커밍아웃’을 할 때가 된 것 같다. 보수참칭 그만하고 '좌파 정치인'이라고 신세대 정치인답게 시원하게 실토해야 하지 않을까?"라고 반문했다. 다음은 MBC노동조합 (제3노조) 성명서 전문이다.

[MBC노조성명] 이준석! 첫 정강정책이 민노총 영구방송장악법 지지인가?

이준석은 문재인 정권 내내 언론노조에 대해 한마디도 비판하지 않고 국민의힘 당대표 직을 수행했다.

내로남불, 소수노조 탄압, 사내 인권유린의 대명사인 MBC언론노조에 대해 ‘꿀먹은 벙어리’로 일관해왔다.

그런 그가 탈당하자마자 만든 이준석 신당의 제1호 정강정책이 민노총과 민주당이 제출한 ‘방송영구장악법 통과’라고 한다

이 법안은 수차례 MBC노동조합이 성명을 통해 밝힌 것처럼 민노총 언론노조의 2중대, 3중대인 방송기자연합회, PD연합회, 방송기술인연합회와 좌파학자 일색인 방송학회, 언론학회에 공영방송 이사 추천권을 주어서 좌파정권이 들어서든 우파정권이 들어서든 언론노조가 원하는 사람들을 공영방송 다수 이사로 선임하도록 하고, 이를 통해 언론노조와 민주당이 방송을 영구장악하도록 길을 터주는 법안이다.

지금 한국 사회는 저출산, 고령화, 글로벌공급망단절, 인플레이션, 저성장 고착화, 연금고갈, 지방소멸 등 다양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 이준석은 이러한 중차대한 문제들에 대해 대안을 제시하기는커녕 탈당하자마자 공영방송을 민주당과 언론노조 품에 안겨주는 정강정책을 제1호로 발표하였다.

그 이유는 자명하다.

이준석 신당에 참여하는 천아인 즉 천하람, 허은아, 이기인은 한번도 지역구 총선에서 승리하여 당선된 사실이 없다. 이번 총선에도 지역구보다 비례대표를 노릴 확률이 높은데 혹시라도 낙선할 경우 이들의 호구지책은 역시 ‘방송출연’이다. 특히 천하람과 장성철은 MBC ‘뉴스외전’과 MBC 라디오 ‘신장식의 뉴스하이킥’, ‘정치인싸’, ‘김종배의 시선집중’ 등에 단골 출연해 좌파보다 더 신랄하게 우파를 공격하는 저격수 역할을 해 ‘보수참칭패널’로 지목되기도 하였다. 이준석 전 대표 본인도 틈만나면 MBC, CBS, YTN 등에 자주 출연해 정부나 대통령을 폄훼하는 독설을 쏟아내왔다.

즉 본업은 민노총이 장악한 방송국의 시사프로그램 패널이고 부업이 정치인인 셈이다. 혹시라도 낙선된 정치인들의 생계를 보장해주는 대신 방송법안 통과를 지지해준다는 부당거래 의혹이 드는 것이다.

그래도 명색이 대한민국 보수정당의 대표였던 자가 친정을 박차고 나가 신당을 만들면서 언론노조의 방송영구장악법을 옹호한다는 것을 1호 정강으로 내세우다니 기가 차고 헛웃음만 나올 뿐이다.

이제 ‘커밍아웃’을 할 때가 된 것 같다. 보수참칭 그만하고 '좌파 정치인'이라고 신세대 정치인답게 시원하게 실토해야 하지 않을까?

2024.1.3.
MBC노동조합 (제3노조)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